패션 이미지의 어원

저작시기 2015.03 |등록일 2015.1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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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로맨틱 [Roman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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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Ⅱ. 엘레강스 [Eleg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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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Ⅲ. 클래식 [Class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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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Ⅳ. 모던 [Mod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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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Ⅴ. 액티브 [A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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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Ⅵ. 아방가르드 [Avant-gar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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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Ⅶ. 에스닉 [Ethn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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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Ⅷ. 내추럴 [Natu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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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Ⅸ. 매니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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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어원

본문내용

Ⅰ. 로맨틱 [Romantic]
1. 이미지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색조는 연한(Pale)톤, 밝은(light)톤, 밝은 회색(light grayish)톤 등으로 밝고 가벼우며 부드럽게 표현한다. 분홍색, 등꽃색, 복숭아색의 파스텔 색조를 사용한 낭만적인 색채 계획은 온화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명도 차가 없는 배색은 연약한 느낌이 표현되며, 명도 차가 있으면 역동적인 느낌이 생긴다. 명도가 낮은 색을 강조색으로 사용하면 배색에 긴장감을 부여하게 된다.

2. 어원
영국에서는 그레빌 F. Grevil이 1652년에 『시드니의 일생 Life of Sidney』에서 roman -tics 라는 말을 쓴 후, romantic은 romanccial(1656), romancial(1653), romancy (1654)라는 어휘 가운데서도 그 자취를 찾아볼 수 있다. 그 의미는 원래 옛로망스, old romances와 같은 것이었다. 이후 형용사적 수식어로 쓴 것도 볼 수 있으나, 그 뜻은 모호한 것이다.
새로운 의미를 가진 ‘romantic'은 독일의 괴테 Jogann Wolfgang von Goethe와 쉴러 Friedlich von Schiffer가 클래식 classic에 반대되는 의미로 썼음을 알 수 있다. 쉴레겔 August W. von Schlegel은 <실재의 체험하는 현대적 태도>라는 광의의 뜻으로 설명한다. 스탈부인 Mme de Stael도 쉴레겔의 의미를 그대로 수용하여 고전 시는 고전과 연관시켰고 낭만 시는 기사도적 전통과 관련시켜 사용하였다. 이로 미루어 보아 쉴레셀은 낭만주의를 대체로 1770년에서부터 1830년 사이에 유럽에서 일어난 역사적 운동으로 보지 않고 인간이 지니고 있는 영원한 정신적 요소로 생각하여 본질적으로 니체 Friedlich Wilhelm Nietzsche의 디오니소스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취급하였다. 프리케트 Stephen Prickett의 말대로 우리가 낭만주의를 인간의 본질 면에서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공통된 상태로 보든 가 아니면 역사상에 나타난 특수한 신념으로 보든 가간에 문제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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