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 (카페베네 성공요인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및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5.10.16
최종 저작일
2015.10
2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 (카페베네 성공요인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및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20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소개
(1) 카페베네 기업히스토리
(2) 카페베네 성공요인

2. 국내 커피시장 환경분석
(1) 시장현황
(2) 시장전망

3.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1) 사업부 전략
(2) 전사적 전략
(3) 차별화 전략
(4) 다각화 전략

4. 카페베네의 문제점
(1) 문제점
(2) 개선전략

5. 카페베네 SWOT 분석

6. 카페베네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7.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8. 카페베네 해외진출 현황 및 전략제안
(1) 해외진출 현황
(2) 전략제안

9. 결론

< 설문지 >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카페베네 기업소개
(1) 카페베네 기업히스토리
2008년 5월에 천호동에 첫 개장했다. 다른 커피 전문점과는 달리 커피와 더불어 다양한 디저트를 주 메뉴로 내세웠다. 최근 실적악화로 인한 적자전환과 연이은 신규 사업 실패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서울 청담동 본사 사옥을 매각했다.
2009년 연예기획사 아이에이치큐와 제휴를 맺어, 한예슬, 최다니엘, 장근석, 송승헌과 같은 연예인과 드라마를 통한 스타마케팅 및 PPL로 인지도를 넓혔다.
2010년 1월에 백여 개에 불과하던 매장이 이듬해 1월에는 약 450개로 늘어나는 급속한 성장을 이뤘다.
2012년 2월 1일에 뉴욕 시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에도 매장을 설립했고, 2013년 1월, 뉴욕 플러싱에 개점했다. 이후 중국, 미국, 필리핀 등 14개국으로 진출하였으며 전 세계 10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고, 특히 2013년 10월, 중국에서 100호점을 돌파했다.

(2) 카페베네 성공요인
1, 마케팅 : 카페베네는 커피 전문점 시장에서 최초로 스타마케팅을 도입하였다. 연예인 기획사 싸이더스HQ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드라마 등 TV 프로그램에 PPL로 자주 등장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을 남겼다. 특히 최근 큰 인기를 끌었던 한 시트콤에서 거의 매 회 등장하여 출연자들이 카페베네의 커피를 마시고, 와플이나 기타 제품을 먹는 장면이 자주 노출되어 큰 홍보 효과를 낳았다.
2. 메뉴 : 카페베네는 다른 카페 프랜차이즈에 비해 굉장히 폭넓은 메뉴를 가지고 있다. 상품의 다양화와 메뉴의 차별화를 내세우고 커피 뿐 아니라 non-coffee메뉴와 각종 디저트 등 베이커리 메뉴, 여러 가지의 빙수에 이어 최근 칵테일 신제품까지 내놓아 고객에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2. 국내 커피시장 환경분석
(1) 시장현황
대한민국 국민들의 전체 커피 소비빈도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2007년에는 1주일에 약 8회 정도 커피를 마셨었는데, 2013년에는 12.3회로 그 빈도가 증가했으며, 이는 주당 소비빈도가 배추김치(11.8회), 쌀밥(7회) 보다도 더 높아 단일 음식 중에서 주당 소비빈도가 가장 높은 품목으로 나타났다.

참고 자료

임상현, “브랜드 특성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 향상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전민정, 「‘매장수=브랜드 건실’공식 정답 아니다」,『이코노믹리뷰』,
초소영, “커피전문점의 문화마케팅이 기업이미지, 및 기업일체성과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최지영,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원두 품질, 브라질 전용재배지에서 직접 관리」,『중앙일보』,
*문*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 (카페베네 성공요인과 카페베네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및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