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웹툰시장 현황분석과 레진코믹스 성공사례연구 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

티에이치지식거래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5.05.19
최종 저작일
2015.05
2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6,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웹툰시장 현황분석과 레진코믹스 성공사례연구 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에 대해 총 25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무료가 당연시되던 웹툰 콘텐츠로 레진코믹스가 어떻게 이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는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웹툰시장 현황분석
2) 레진코믹스 성공사례분석
3) 타 컨텐츠 사례분석
(1) 현재 국내의 음원시장 상황
(2) 기존 온라인 음악 시장과 관련 서비스 업체
(3) 모바일 콘텐츠에서 음악 서비스업체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멜론’을 중심으로
(4) 최근동향-음원 서비스업체의 다양한 변화와 시도
(5) 레진코믹스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Ⅲ.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레진 코믹스는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한데 묶어놓은 잡지형태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독창적인 과금(課金) 시스템을 갖고 있다. <그림 4>에서 알 수 있다시피 레진 코믹스는 타 웹툰 사이트와는 다르게 ‘시간’에 대해 과금하는 프리미엄형 유료화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무료 이용자는 정해진 기간을 기다려야 볼 수 있는 내용을 유료 이용자는 결제를 통해 훨씬 더 빨리 볼 수 있다. 사전 제작해둔 웹툰의 에피소드 여러 개를 온라인상에 올린 후 1~2화는 무료로 제공하지만 다음 편부터는 시간을 두고 순차적으로 무료로 공개하는 것이다. 무료로 전환되기까지의 시간을 기다리기 힘든 사람은 레진 코믹스 내에서 쓸 수 있는 사이버머니인 ‘코인’을 결제해두고, 원하는 만화의 한 주 분량에 대해 2~3코인 가량을 지불하면 무료 이용자보다 먼저 만화를 볼 수 있다. 재미있는 웹툰은 다음 편이 무료로 전환될 때까지 소비자들이 기다리지 못하고 결제하게 될 것이란 레진 코믹스의 예상이 들어맞았다.
레진 코믹스가 처음 등장했을 때, 무료인 것이 당연하게 생각되는 웹툰을 유료로 제공한다는 소식에 소비자들은 많은 불만을 토로했다. 아직 제대로 홍보가 되지 않아 모든 서비스가 유료로만 제공된다는 오해가 있었기에 그 불만은 더 심했으나, 무료 이용자도 몇 주를 기다리면 만화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불만의 목소리는 점차 잦아들었다. 갑작스레 등장한 유료화 모델에 소비자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게 ‘무료는 편하게, 유료는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의도한 레진 코믹스의 의도가 제대로 맞아든 것이다. 한편으로는 첫 화만 공개한 후 그 이후는 유료결제를 해야만 볼 수 있는 완전 유료화 웹툰 상품도 늘려가고 있어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완전 유료화 웹툰의 예로는 레진 코믹스의 시작부터 함께한 <나쁜 상사>로, 이 작품을 그린 네온비 작가는 1년간 2억 8천 4백만 원 가량의 수익을 올려 레진 코믹스 내에서도 최고 수익을 기록하였다.

참고 자료

노경훈, 「디지털 음악서비스 성공요건에 관한 연구-SK텔레콤의 멜론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2006년,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P.49~52
최영원, 「온라인 음악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6, 경기대학교 금화도서관(서울캠), p.1~2
추현우, 웹툰 패러다임을 바꾼다 ‘레진 코믹스’, 2013.08.01., 씨넷코리아
http://www.cnet.co.kr/view/18932
박창규, “만화가 좋아 스마트폰에 만화방 차렸어요”, 2013.12.26.,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31226/59784817/1
최원석, "돈 내면 먼저 본다"… 전세계 IT 수익 모델 선도하는 한국 기업들, 2014.01.18.,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1/17/2014011701731.html?rsMobile=false
이유미, 모바일게임 홍수 속 돈 버는 앱은?, 2013.12.07.,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21&newsid=01341526603036224&DCD=A00502&OutLnkChk=Y
권정혁, 왜 레진 코믹스는 안드로이드부터 개발했는가, 2013.10.24., 벤처스퀘어
http://www.venturesquare.net/525452
유진우, [스마트클라우드쇼 2014]⑧ 레진 코믹스의 클라우드 활용사례, 2014.03.28.,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3/28/2014032800338.html
김동훈, 전자책 마케팅 '활기'..시장 활성화 될까, 2014.09.24.,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00240
백진엽, ‘가입자 기반 탄탄 유료화 빠른 정착‘, 2005.08.24.,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5082411070223979&outlink=1)
이규성, 웹소설, 종이책 출간도 성공 잇따라‥출판계 '주목', 2014.03.02., 아시아경제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022608593898590
이경민, ‘SKT 시니어’ 이르면 이달 서비스, 2014.02.16.,이투데이 http://www.etnews.com/20141002000326
홍샛별, 이통3사, 음악포털로 '휘파람',2014.09.26.,배국남닷컴
'http://baekn.etoday.co.kr/view/news_view.php?varAtcId=22244
써머즈, 레진코믹스 최초 인터뷰: 레진과 구루, 유료 웹툰 서비스를 시작하다, 2013.06.10., slownews
http://slownews.kr/11108
티에이치지식거래
판매자 유형Diamond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웹툰시장 현황분석과 레진코믹스 성공사례연구 및 온라인 컨텐츠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