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 산업의 규제와 유통

*용*
최초 등록일
2015.04.16
최종 저작일
2015.04
14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PDF문서형식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목차

1. 기사소개
2. 선정이유
3. 시사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디지털 시대의 게임정책, 자율규제/사후규제가 답이다"
게임의 디지털 유통, 디지털 라이드 서비스 시대가 왔음에도 정부의 규제는 과거에만 머무르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재 유통되고 있는 게임물의 특성과 이를 감독하는 정부정책, 그리고 더 나은 정책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 특히 디지털 시대를 맞아 급증한 개인 개발자, 그리고 라이브 게임에 대한 이슈가 핵심이었다.
그렉 워드는 이러한 실태를 꼬집으며 세계 각국은 이에 대처하기 위해 자율규제 정책으로 선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고학수 교수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사전 검수' 라는 제도 자체가 사실상 본래 목적도 달성 못한 채 역기능만 생산한다고 지적했다. 문제는 이러한 사전 검수제도의 순기능보다는 역기능이 더 많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황승흠. (2014) 게임 등급분류의 특례와 자율규제: 영화 등급분류와 비교하여
서재호. (2013)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자율규제 방안에 관한 연구: 온라인게임 등급 심의를 중심으로
전대양. (2014) 온라인게임 규제 법안의 주요 쟁점과 과제
*용*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 산업의 규제와 유통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