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생가와 문학이야기, 향수의 정지용

저작시기 2015.04 |등록일 2015.04.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작가의 생가와 문학 이야기로 향수의 정지용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스토리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고향을 절절하게 노래한 정지용(鄭芝溶)의 향수(鄕愁)에서 각 연의 끝에 붙어 있는 구절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서정시인으로 유명한 정지용과 그의 대표작인 향수는 가장 한국적이고 민족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시를 읇조리며 상상하면 어느 곳에나 있는 소박한 농촌의 풍경을 떠올릴 수 있다. 지금은 거의 사라져 버린 농촌을 바라보며 정지용의 삶과 문학을 떠올려 보자.
정지용은 충북 옥천군 옥천면 하계리에서 1902년, 한의사인 정태국과 정미하 사이에서 맏아들로 태어났다. 옥천에서 초등교육을 마치고 서울로 올라와 휘문고등보통학교(徽文高等普通學校)를 다녔다.

참고 자료

없음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판매자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작가의 생가와 문학이야기, 향수의 정지용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