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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설계- 양조주 만드는 과정을 객체지향적으로 설계하기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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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5.02.01
최종 저작일
2012.06
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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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 설계 시간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멧 와이스펠드의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라! 책에 나오는 블랙잭 예제처럼 현실세계를 객체지향적으로 어떻게 표현할것인가에 대한 설계입니다. 에제는 양조주 만들기입니다.

목차

1. 요구사항 요약문
2. 클래스확인
3. 클래스의 책임역할 확인
4. 협업 확인
5. CRC카드 작성
6.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양조주를 만드는 과정을 구현하는 것이다. 양조주는 원료를 그대로 또는 당화한 후 발효시켜서 만든 술로 청주, 맥주, 과실주(포도주, 사과주), 약•탁주가 여기에 속한다. 양조주를 만드는 과정은 과실을 으깨고 설탕을 10%, 효모를 0.01%분량을 섞어서 발효통에 넣고 섞으며, 상온 25도 정도에서 일주일 정도 발효시켜서 얻는다.
사람의 관점에서 양조주를 만들 때, 사람은 과일을 으깨고 효모와 섞은 후, 발효통에 넣는다.
과일은 으깨어 진 후, 과일의 양에 따라서 설탕과 효모의 양이 결정되어야 한다. 과실은 혼합물에 섞여진다.

<중 략>

과실의 개수를 안다. (과실의 개수는 재료의 양을 결정하는 데 필요함으로 사람 클래스가 아니라 재료 클래스에서도 처리 할 수 있을 것이다.)
과실을 으깬다.(일부 양조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지만, 편의를 위헤, 과일 클래스에 메시지를 보내어 처리하도록 한다..)
재료의 양을 정한다. (재료의 양을 정하는 것은 재료 클래스에서 과실의 양을 받아 자체적으로 처리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jojoung1104?Redirect=Log&logNo=60153635239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포도주' : 농촌진흥청, 홈메이드 포도주 제조법 소개: 농촌진흥청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라! 멧 와이스펠드
*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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