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샐러드 기반 러닝게임 만들기
- 최초 등록일
- 2015.01.30
- 최종 저작일
- 20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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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어플리케이션 개발 계기
1.1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
1.2 저가의 게임엔진 출시
2. 개발 환경
2.1 게임샐러드
Ⅱ. 본 론
1. 게임 디자인
1.1 게임 제목
1.2 게임 구상
1.3 특 징
1.4 장 르
1.5 주 대상
1.6 게임 흐름 요약
1.7 룩 앤 필
1.8 목표
1.9 개 체
1.10 개체 줍기
1.11 캐 릭 터
1.12 Scene
1.14 조작 시스템
1.15 음 악
2. 어플리케이션의 의의
Ⅲ. 결 론
1. 결 론
본문내용
1.2 게임 구상
정년을 앞둔 아버지를 보며 느끼는 감정을 토대로 만든 작품이다. 범람하고 있는 가벼운 캐쥬얼 게임을 통해 본인이 느낀 인생의 무거움을 부각시켜 표현 하고자 한다. 인생의 후반부를 달리는 아버지는 유난히 힘겨워 보인다. 하지만 우리는 인생의 대부분을 힘겹게 보낸다. 그럼에도 우리가 살아 갈 수 있는 것은 힘겨움뿐만 아니라 즐거움도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유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각각의 라이프 사이클의 힘겨움, 고난을 표현하고자 한다.
1.3 특징
라이프사이클을 크게 유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로 나누었으며, 게임을 하면서 각각 라이프사이클의 특징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스테이지 별로 캐릭터의 능력치, 외모, 장애물 등을 다르게 설정해 다른 유사한 게임과의 차별화를 두었다.
참고 자료
미구엘 드쿼드로스, 옥찬호 번역, 게임샐러드로 코드 한 줄 없이 게임 만들기,에이콘, 2013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1204102902&type=xml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95&rid=&contents_id=63806,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324121001&type=d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