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친환경자동차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12.11
최종 저작일
2014.01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서론 / 지구 온난화 현상에 대한 자동차 시장의 변화(친환경 자동차산업 대두)
1.친환경 자동차 시장 현황 및 전망
2.친환경 자동차 시장 동향

Ⅱ본론 / 친환경 자동차 산업에 대한 방향 외국&한국의 대응과 향후 방침 (부제 : 중요한 산업에 대해 한국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가?)
1. 친환경 자동차 산업에 대한 외국의 방향
2. 친환경 자동차 산업에 대한 한국의 방향

Ⅲ결론/ 한국의 대응 방향 및 정책 과제

Ⅳ 참고자료 출처표기

본문내용

지구는 날이 갈수록 더워지고 있다. 더워지기만 하는 상태에서 끝나는 것이었다면 누구도 신경 쓰지 않았겠지만, 문제는 더워지는 걸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는 점이다.
높아진 온도는 지구에게 상상 못할 정도로 큰 피해를 입히고 있고(피해를 일일이 열거하자면 끝이 없기 때문에 ‘큰 피해’라는 단어로 생략한다.) 점점 다가오는 피해들을 지켜보던 인간들은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고 판단. 결국 여러 정책들과 방안들을 고안해내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들 속에서 여러 시장들은 타격 혹은 변화를 꾀하게 되는데, 그 속에서 자동차 시장이라고 무사할 수는 없는 노릇이었으므로, 자동차 시장 또한 기존과는 다른 변화를 겪게 된다. 그렇다면 자동차 시장은 과연 어떤 변화를 겪게 되었을까.

<중 략>

유럽의 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자동차시장은 감소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럽의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와 높은 유가는 자동차의 소형화, 엔진의 소형화 및 전기화(Electrification)라는 트렌드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 중 전기화(electrification)는 연료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 동력을 사용하는 것으로 하이브리드(Hybri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lug-In Hybrid), 순수 전기차 등을 일컫는다. 이 중 가장 극단적 형태의 전기화 자동차인 순수 전기 자동차는 내연 기관 없이 전기 모터로만 구동하는데 차량에 장착된 배터리에서 전기를 공급받는다.

<중 략>

현재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의 핵심 신 성장 동력으로 친환경 자동차가 선정된 가운데, 우리나라는 친환경 자동차 4대 강국 진입 달성 후 세계 자동차 4강으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제시한 상황이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의 노력이 필요한데 그중 첫 번째는 독자기술을 확보하는 것이다. 독자기술을 확보함으로써 독자기술을 통한 친환경 제품과 브랜드력을 확보하는 것인데, 세계 각 지역별 기호에 맞는 친환경 자동차 개발을 위해 필요한 독자 친환경 기술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 자료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KONETIChttp://www.konetic.or.kr/insight/climate_view.asp?unique_num=391&tblNm=TBL_ENV_THEMA
네이버 자동차 전문 블로그 밍그라빠 블로그http://blog.naver.com/ioyou64/130127846511
네이버 블로그 MADDASH의 신나는 세상 읽기http://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likesantafe
100년 신문 ‘경남일보 이제는 전기자동차 혁명이다.매연·소음 없는 그린에너지가 달린다.’http://gnnews.co.kr/news/view.html?section=168&category=177&item=&no=218288
KOTRA 해외비즈니스 정보포털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GW/global/trade/all-all/overseamarket-detail.html?&SCH_TYPE=SCH_SJ&MENU_CD=M10103&MODE=L&SCH_CMMDY_CATE_CD=00000&SCH_TRADE_CD=0000000&ARTICLE_ID=5009566&UPPER_MENU_CD=M10102&BBS_ID=10&SCH_VALUE=&MENU_STEP=3&SCH_AREA_CD=00000&Page=10&SCH_NATION_CD=000000&SCH_START_DT=&RowCountPerPage=10&RowCountPerPage=10&SCH_END_DT=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친환경자동차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