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놀이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11.18
최종 저작일
2012.11
38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놀이의 정의
2. 놀이와 유아발달
3. 놀이지도
4. 정서장애와 놀이치료

본문내용

1. 놀이의 정의
놀이와 놀이가 아닌 것을 비교함으로써 놀이 정의
놀이의 구체적인 특징들을 나열해봄으로써 놀이 정의

탐색(exploration) vs. 놀이
- 탐색
자극중심의 활동
‘이 물체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탐색이 먼저
신기한 물체에 대해
정보를 얻는 것이 목적
외재적 실재에 초점
행동 유형이 고정적
진지한 분위기
평온한 상태

- 놀이
유기체중심의 활동
‘이 물체를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놀이가 탐색 후에
친근한 물체에 대해
자극을 창조하는 것이 목적
내재적 실재에 초점
다양한 형태
즐거운 분위기
흥분된 상태

- 공통점
내적으로 동기화된 행동 (외적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것X)

- 놀이의 특징
현실에 구애 받지 않고 상상적
내적 동기에서 유발
과정 중시
유아의 자유로운 선택
즐거움
외부의 규칙으로부터 자유로움
유아의 적극적 참여

참고 자료

없음
*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놀이의 교육적 의의와 활용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