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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레저를 통한 사회 환원을 위한 프로젝트 과제로서 간단한 운동기법과 이로 인한 효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제시하였다.

*예*
최초 등록일
2014.09.17
최종 저작일
2014.05
12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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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Opening of Project
1. Target과 목적 및 목표
2. 프로젝트 개요

II. About our project
1. 1차 프로젝트 –‘여대에서 운동하며 싹트는 로맨스’
2. 2차 프로젝트

III. Ending of project
1. 프로젝트의 의의
2. 한계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Target과 프로젝트의 목적 및 목표
레저 활동은 크게 일상적 여가와 진지한 여가로 나뉜다. 일상적 여가는 TV시청, 낮잠, 술 마시기, 수다 떨기 등과 같은 여가이며 진지한 여가는 이 보다 적극적이고 계획적인 여가를 뜻한다. 진지한 여가는 특수한 기술, 지식, 경험을 통해서 경력도 쌓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으로 예술이나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아마추어 수준으로 참여하는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예를 들면 골프에 흥미를 느끼고 친구들과 단순히 재미로 치고 있다면 일상적 여가에 머물게 되는데 여기에서 소질을 발견하고 싱글에 도달, 각종 아마추어 대회에 참가한다면 진지한 여가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의 프로젝트의 목표는 바로 이 일상적인 여가를 즐기는 집단을 진지한 여가로 끌어들이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전에 앞서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레저에 있어서 소질을 발견 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주고 참여의 장을 열어줌으로써 사회적으로 환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았다. 먼저 우리 사회를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 집단 (A집단)과 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집단 (B집단)으로 크게 두 분류로 나누었다. 프로젝트의 주 Target은 A집단이고, 궁극적인 목적은 A집단을 B집단으로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운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를 늘려서 우리 사회에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인구의 증가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2. 프로젝트 개요
위에 설명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1차 목표와 2차 목표로 나눠 접근하였다. 1차 프로젝트에서는 대학생의 신분인 우리가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계기를 만들고 2차 프로젝트에서는 그 범위를 더 넓히는 방식으로 접근하고자 하였다. '운동에 참여하지 않는20대를 위한 신개념 동아리'를 만드는 최종목표를 위해 1차 프로젝트는 계기 마련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런 큰 틀을 바탕으로 1차적 목표와 2차적 목표로 더 세분화 시켰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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