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체육협회의 현황과 발전방향

*동*
최초 등록일
2014.06.26
최종 저작일
2013.03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 받았던 레포트 입니다. 교수님도 굉장히 유심히 살펴 보셨으며, 내용의 구성이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국회도서관에서 개인적으로 연구하고, 조사한 내용 입니다. 현 한국체육협회를 이해하고 법적조항과 한국체육협회의 역사적 배경 및 구조 등을 쉽게 파악 하실수 있을겁니다.

목차

Ⅰ. 서론
1. 대한체육회와 산하 스포츠 협회의 위상은 어디에 있는가?
2. 대한체육회와 산하 스포츠 협회의 비정상적인 발전사

Ⅱ. 본론
1. 대한체육회와 산하 스포츠 협회의 행정업무운영 방법과 스포츠법
2. 공권력이 없는 기본법적 성격을 띠고 있는 국민체육진흥법
3. 스포츠의 리더인 대한체육회와 산하 스포츠 협회의 자질
4. EU의 스포츠법제에서 찾은 희망

Ⅲ. 결론
1. 대한체육회의 발전방향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대한체육회와 산하 스포츠 협회의 위상은 어디에 있는가?
대한체육회와 산하 스포츠 협회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종합 5위라는 엄청난 성과를 얻었고 국위선양이라는 국가적 목적을 멋지게 달성하였으며, 달콤한 승리를 쟁취했다. 그러나 현재 대한체육회의 산하 스포츠 협회는 국민들의 많은 비판을 받고 있으므로 각 스포츠의 리더인 스포츠 협회의 위상이 어디에 있는지 재조명하고, 문제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문제점인지 대하여 알아보자는 취지에서 이 Report는 출발하였다.
현재 국민생활체육회에 등록되어 있는 스포츠 종목은 115종목이고, 한국 스포츠총람(2001)에 기재되어 있는 협회는 대한체육회를 제외하고 50개의 협회가 기술되어 있다.(현재-2013년 대한체육회 산하 스포츠 협회는 58개) 각 협회들은 체육운동을 범국민화하며, 학교체육 및 사회체육의 진흥을 통해 국민의 체력향상과 건전하고 명랑한 기풍을 배양하며, 아마추어경기단체를 지도하고 우수한 경기자를 양성하며, 국위선양을 도모하고, 민족문화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여야 하며, 스포츠를 통한 국제외교 및 세계평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중 략>

그 해담범위는 인권, 스포츠 산업, 메가 스포츠 이벤트 등 광범위한 분야를 기술하고 있다. 스포츠 백서는 EU법의 준수와 그 운명을 같이 하며, 올림픽위원회나 스포츠협회 등과 같은 스포츠기구, 회원국 및 선수 등을 통한 충분한 공청회와 2007년 2월 온라인상의 자문 등을 거쳐 나온 것으로써, EU 전체적인 정서적 합의를 통하여 나온 화합의 결과물이다. 스포츠 백서에서는 연장선상에서의 스포츠의 의미가 담겨 있으며, EU정책에서 스포츠의 상징적인 의미를 부각시켜 스포츠분야의 특별성과 필수임을 자각하고 향후 EU전체에서 스포츠 관련하여 적절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스본조약이 있다. 리스본조약은 법의 모태가 되는 준칙으로 강제성이 없는 규정이지만 리스본조약이 최초로 법적 규정을 설정했으며, 만약 리스본조약이 발효가 된다면 후속적인 구체적인 스포츠법규범이 출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 자료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스포츠법제의 현황과 과제 / 김용섭-전북대학교 법과대학교수, 변호사 (발행사항 : 대한변호사협회, 2009.02.01)
EU의 스포츠법제 현황과 과제 / 김은경 (발행사항 :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2009.08.31)
한국 스포츠총람 / 스포츠서울21 ; 한국스포츠정보 공편 (발행사항 : 스포츠서울21, 2001)
우리나라의 체육업무협회를 논함(중국사례) / 王玉梅 [저] ; 번역 –김함묵 (발행사항 : 한국스포츠엔터테인먼트법학회, 2005.10.30.)
한국스포츠 외교 리더십요인에 관한 연구 : 국제PR관련 전문성을 중심으로 / 안보섭-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교수; 신현군-숙명여대 체육교육학과 교수; 오경묵-숙명여대 문헌정보학과 교수 (발행사항 : 한국광고학회, 2007.12.31.)
기타사항 용어 및 관련 기사 검색 : Naver.com / GooGle.com / Ask.com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한국체육협회의 현황과 발전방향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