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벌, 베이비박스

최초 등록일
2014.06.03
최종 저작일
2012.03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nuk******* 2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체벌, 사랑이다?
2. 베이비박스, 과도기적

본문내용

예로부터 체벌은 사랑의 매로 칭했다. 체벌은 우리의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신체적으로 가하는 물리적인 수여성 벌이지만, 그 속에는 부모와 선생의 사랑과 애정이 깃들어있다. 간혹 아이의 잘못을 보고 아이를 때리기보단 부모 자신을, 동생의 잘못을 보고 형을 때리기도 한다. 잘못을 저지른 아이가 가장 사랑하는 대상에게 체벌을 함으로써 당사자에게 정신적인 고통과 반성의 기회를 주는 것이다.
체벌의 효과는 강력하다. 신체적 고통과 정신적 고통을 함께 가하며, 웬만해서는 같은 실수나 잘못을 피하고 싶을 만큼 효과적이다. 다시 맞지 않기 위해 스스로 몸을 사리는, 신체적인 고통 회피일 수도 있지만 깊이 반성하고 다시는 그렇지 않겠다고 다짐한 결과일지도 모른다. 그런 점에서 체벌은 ‘사람이 받는 교육’과 ‘동물이 받는 훈련’ 사이의 애매한 위치에 놓여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체벌에 찬성하는 사람들은 전자, 반대하는 사람들은 후자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논지를 펼쳐나간다.

<중 략>

얼마 전 한 교회에 설치된 국내 유일의 베이비박스는 우리 사회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켰었다. 베이비박스 설치로 인해 아기들의 인권은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좋은 면도 있지만, 이 베이비박스 설치가 오히려 아기 유기를 조장하고 부추긴다는 입장도 있다. 베이비박스를 설치해야하는지 마는지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무엇보다도 베이비박스라는 안타깝고도 새로운 임시 기구를 설치하게끔 만든 우리 사회를 돌아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베이비박스가 생겨난 이유는 아기들의 인권과 생명 보호 때문이다. 최근 뉴스를 보면, 화장실에서 태어나 그대로 버려진 아기나, 비닐봉지에 쌓여 질식사 한 아기, 남의 집 대문 앞에서 그냥 방치된 아기 등등 책임감 없는 부모로 인해 태어날 때부터 존중받을 권리마저 빼앗긴 아기들이 많다. 이러한 아기들에게, 생명을 유지할 권리만이라도 지켜주기 위한 방법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베이비박스이다. 베이비박스는 바깥쪽에서 아기를 넣으면 잠시 후 벨이 울려 안쪽에서 아기를 받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nuk*******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33
ㆍ전체 판매량
99
ㆍ최근 3개월 판매량
1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A+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체벌, 베이비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