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C++ 프로그램] 간단한 슈팅 게임 프로그램
*정*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슈팅 게임 프로젝트 구현!!1. 게임 시작시 타이틀(로딩중 표시)이 표시되며, 로딩이 끝나면 게임이 시작된다.
2. 게임 시작시 배경 음악이 흐른다.
3. 배경 화면이 종으로 스크롤 된다.
4. 아군의 비행기는 총 1대이며, 한번에 2개의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다.(얼마든지 수정가능)
5. 일반 적기는 총 5 * 5 = 25 기 이며, 하나의 적기는 에너지가 1이며 한번에 1개의 미사일을 랜덤하게 발사한다.
6. 일반 적기는 왼쪽 -> 오른쪽 혹은 오른쪽 -> 왼쪽으로 움직이며, 양쪽 끝에 가면 아래로 한칸식 내려온다.
7. 25기의 일반 적기가 다 죽으면, 보스가 나타나며 에너지는 30이고, 한번에 3발짜리 미사일을 5연발 한다.
8. 보스는 약간의 범위를 두고, 아군기를 쫓아 다닌다.
9. 미사일 발사 및 터질 때, 효과음이 난다.
10. 아군이 죽으면 `You Dead!` 메시지와 함께 게임을 다시 시작할것인지 종료할 것인지 묻는다.
11. 적기가 모두 죽으면 `Mission Clear!` 메시지와 함께 다시 시작할 것인지 종료할 것인지 묻는다.
컴파일 실행환경
작년에 게임프로그래밍이란 과목의 리포트로 만든 비주얼 C++ 게임 프로젝트 입니다.Visual C++6.0 과 다이렉트X 7.0,8.0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본문내용
슈팅 게임 프로젝트 구현1. 게임 시작시 타이틀(로딩중 표시)이 표시되며, 로딩이 끝나면 게임이 시작된다.
2. 게임 시작시 배경 음악이 흐른다.
3. 배경 화면이 종으로 스크롤 된다.
4. 아군의 비행기는 총 1대이며, 한번에 2개의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다.(얼마든지 수정가능)
5. 일반 적기는 총 5 * 5 = 25 기 이며, 하나의 적기는 에너지가 1이며 한번에 1개의 미사일을 랜덤하게 발사한다.
6. 일반 적기는 왼쪽 -> 오른쪽 혹은 오른쪽 -> 왼쪽으로 움직이며, 양쪽 끝에 가면 아래로 한칸식 내려온다.
7. 25기의 일반 적기가 다 죽으면, 보스가 나타나며 에너지는 30이고, 한번에 3발짜리 미사일을 5연발 한다.
8. 보스는 약간의 범위를 두고, 아군기를 쫓아 다닌다.
9. 미사일 발사 및 터질 때, 효과음이 난다.
10. 아군이 죽으면 "You Dead!" 메시지와 함께 게임을 다시 시작할것인지 종료할 것인지 묻는다.
11. 적기가 모두 죽으면 "Mission Clear!" 메시지와 함께 다시 시작할 것인지 종료할 것인지 묻는다.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슈팅 게임 프로젝트.hwp
prj/boss.cpp
prj/bmp.cpp
prj/bmp.h
prj/DSUTIL.CPP
prj/main.cpp
prj/boss.h
prj/gamemain.cpp
prj/DSUTIL.H
prj/DirectX02.exe
prj/bossmissile.cpp
prj/bossmissile.h
prj/InitDirectX.cpp
prj/define.h
prj/DirectX02.dsp
prj/DirectX02.dsw
prj/DirectX02.ncb
prj/DirectX02.plg
prj/enemy.cpp
prj/enemy.h
prj/sprite.cpp
prj/timer.cpp
prj/timer.h
prj/mymissile.h
prj/enemymissile.cpp
prj/enemymissile.h
prj/exploding.cpp
prj/exploding.h
prj/GObject.cpp
prj/GObject.h
prj/mymissile.cpp
prj/myship.cpp
prj/myship.h
prj/random.cpp
prj/random.h
prj/sprite.h
prj/DirectX02.opt
prj/sound/gun.wav
prj/sound/explosion.wav
prj/sound/gameend.wav
prj/sound/bg.wav
prj/data/SimpleExplosion020.bmp
prj/data/Boss_Missile.bmp
prj/data/clear.bmp
prj/data/dead.bmp
prj/data/Enemy_Missile.bmp
prj/data/enemy_motion0000.bmp
prj/data/enemy_motion0001.bmp
prj/data/enemy_motion0002.bmp
prj/data/enemy_motion0003.bmp
prj/data/enemy_motion0004.bmp
prj/data/enemy_motion0005.bmp
prj/data/enemy_motion0006.bmp
prj/data/enemy_motion0007.bmp
prj/data/enemy_motion0008.bmp
prj/data/enemy_motion0009.bmp
prj/data/My_missile00.bmp
prj/data/My_missile01.bmp
prj/data/My_missile02.bmp
prj/data/My_missile03.bmp
prj/data/My_missile04.bmp
prj/data/My_missile05.bmp
prj/data/My_missile06.bmp
prj/data/My_missile07.bmp
prj/data/Myship_center.bmp
prj/data/Myship_left.bmp
prj/data/Myship_right.bmp
prj/data/SimpleExplosion001.bmp
prj/data/SimpleExplosion002.bmp
prj/data/SimpleExplosion003.bmp
prj/data/SimpleExplosion004.bmp
prj/data/SimpleExplosion005.bmp
prj/data/SimpleExplosion006.bmp
prj/data/SimpleExplosion007.bmp
prj/data/SimpleExplosion008.bmp
prj/data/SimpleExplosion009.bmp
prj/data/SimpleExplosion010.bmp
prj/data/SimpleExplosion011.bmp
prj/data/SimpleExplosion012.bmp
prj/data/SimpleExplosion013.bmp
prj/data/SimpleExplosion014.bmp
prj/data/SimpleExplosion015.bmp
prj/data/SimpleExplosion016.bmp
prj/data/SimpleExplosion017.bmp
prj/data/SimpleExplosion018.bmp
prj/data/SimpleExplosion019.bmp
prj/data/background.bmp
prj/data/boss_0000.bmp
prj/data/title.bmp
prj/Release/vc60.idb
prj/Release/bmp.obj
prj/Release/boss.obj
prj/Release/bossmissile.obj
prj/Release/Dsutil.obj
prj/Release/enemy.obj
prj/Release/enemymissile.obj
prj/Release/exploding.obj
prj/Release/gamemain.obj
prj/Release/GObject.obj
prj/Release/InitDirectX.obj
prj/Release/main.obj
prj/Release/mymissile.obj
prj/Release/myship.obj
prj/Release/random.obj
prj/Release/sprite.obj
prj/Release/DirectX02.pch
prj/Release/timer.obj
prj/Release/DirectX02.exe
prj/boss.cpp
prj/bmp.cpp
prj/bmp.h
prj/DSUTIL.CPP
prj/main.cpp
prj/boss.h
prj/gamemain.cpp
prj/DSUTIL.H
prj/DirectX02.exe
prj/bossmissile.cpp
prj/bossmissile.h
prj/InitDirectX.cpp
prj/define.h
prj/DirectX02.dsp
prj/DirectX02.dsw
prj/DirectX02.ncb
prj/DirectX02.plg
prj/enemy.cpp
prj/enemy.h
prj/sprite.cpp
prj/timer.cpp
prj/timer.h
prj/mymissile.h
prj/enemymissile.cpp
prj/enemymissile.h
prj/exploding.cpp
prj/exploding.h
prj/GObject.cpp
prj/GObject.h
prj/mymissile.cpp
prj/myship.cpp
prj/myship.h
prj/random.cpp
prj/random.h
prj/sprite.h
prj/DirectX02.opt
prj/sound/gun.wav
prj/sound/explosion.wav
prj/sound/gameend.wav
prj/sound/bg.wav
prj/data/SimpleExplosion020.bmp
prj/data/Boss_Missile.bmp
prj/data/clear.bmp
prj/data/dead.bmp
prj/data/Enemy_Missile.bmp
prj/data/enemy_motion0000.bmp
prj/data/enemy_motion0001.bmp
prj/data/enemy_motion0002.bmp
prj/data/enemy_motion0003.bmp
prj/data/enemy_motion0004.bmp
prj/data/enemy_motion0005.bmp
prj/data/enemy_motion0006.bmp
prj/data/enemy_motion0007.bmp
prj/data/enemy_motion0008.bmp
prj/data/enemy_motion0009.bmp
prj/data/My_missile00.bmp
prj/data/My_missile01.bmp
prj/data/My_missile02.bmp
prj/data/My_missile03.bmp
prj/data/My_missile04.bmp
prj/data/My_missile05.bmp
prj/data/My_missile06.bmp
prj/data/My_missile07.bmp
prj/data/Myship_center.bmp
prj/data/Myship_left.bmp
prj/data/Myship_right.bmp
prj/data/SimpleExplosion001.bmp
prj/data/SimpleExplosion002.bmp
prj/data/SimpleExplosion003.bmp
prj/data/SimpleExplosion004.bmp
prj/data/SimpleExplosion005.bmp
prj/data/SimpleExplosion006.bmp
prj/data/SimpleExplosion007.bmp
prj/data/SimpleExplosion008.bmp
prj/data/SimpleExplosion009.bmp
prj/data/SimpleExplosion010.bmp
prj/data/SimpleExplosion011.bmp
prj/data/SimpleExplosion012.bmp
prj/data/SimpleExplosion013.bmp
prj/data/SimpleExplosion014.bmp
prj/data/SimpleExplosion015.bmp
prj/data/SimpleExplosion016.bmp
prj/data/SimpleExplosion017.bmp
prj/data/SimpleExplosion018.bmp
prj/data/SimpleExplosion019.bmp
prj/data/background.bmp
prj/data/boss_0000.bmp
prj/data/title.bmp
prj/Release/vc60.idb
prj/Release/bmp.obj
prj/Release/boss.obj
prj/Release/bossmissile.obj
prj/Release/Dsutil.obj
prj/Release/enemy.obj
prj/Release/enemymissile.obj
prj/Release/exploding.obj
prj/Release/gamemain.obj
prj/Release/GObject.obj
prj/Release/InitDirectX.obj
prj/Release/main.obj
prj/Release/mymissile.obj
prj/Release/myship.obj
prj/Release/random.obj
prj/Release/sprite.obj
prj/Release/DirectX02.pch
prj/Release/timer.obj
prj/Release/DirectX02.exe
참고 자료
없음프로그램소스 연관자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 [프로그램소스]슈팅게임소스파일 6페이지
- [C++] 슈팅게임 - 라이덴DX 0페이지
- 비행기 슈팅 게임 (MFC 기반) 0페이지
- java로 만든 슈팅게임 0페이지
- api 이용한 2d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실행파일 0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