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조경사 - 이슬람 문화가 영향을 끼친 조경양식
- 최초 등록일
- 2014.02.26
- 최종 저작일
- 20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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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 해석 틀
2. 스 페 인
3. 무굴 인도
4. 결 론
본문내용
이슬람 문화
이슬람 문화의 황금 시대는 8세기 말에서 9세기 초에 걸친 하룬 알 라시드의 칼리프 시대(786∼809)였다.
이 당시 수도 바그다드는 동서 교역의 중심지로서 당나라의 수도 장안이나 비잔틴 제국의 수도 콘스탄티노플에 버금가는 문화의 중심지였다.
바그다드를 중심으로 이슬람 문화는 사방으로 전파되었다. 이슬람 문화를 창달한 사람들 중에는 아라비아인은 소수였고, 이집트, 페르시아, 시리아, 유태인, 터키 등의 이민족들이 많았다. 문화의 내용도 여러 이민족 문화가 혼합된 다양성을 내포하고 있다. 즉 이슬람 문화는 유럽과 아시아의 대륙 문화의 융합을 통해 동·서양의 문화를 통합, 발전시키는데 기여하였다.
이슬람 문화는 그리스·로마의 고전을 받아들여, 여기에 그들 특유의 문화적 가치를 더하여 근대 유럽인에게 전달하였다. 이리하여 이슬람 문화는 게르만 민족에 의해 파괴된 문화적 공백기를 메우고 유럽의 고대와 근대 사이의 다리를 놓아주는 구실을 하였고, 서구의 르네상스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중 략>
현재 티루말라이 나약 궁전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건물은 천국의 정자라는 뜻을 지닌 스와르가빌라사(Swargavilasa) 건물로 내부에 있는18m짜리 기둥과 3개의 거대한 돔이 무척 인상적이다.
티루말라이 나약 궁전
이슬람 조경 무굴 인도 <사라센식 정원 >
이곳은 본래 왕이 향연을 즐기던 곳으로, 현재도 이곳에선 향연이 베풀어진다.
기둥과 기둥의 아름다운 장식들. 남아 있는 것은 그것뿐이었다.
이 궁전이 완공되자 티루말라야 나약 왕은 매일 궁전에서 음악회와 댄스파티를 열었다고 한다.
이 궁전은 그의 손자 초카난트 나약(Chokknanth Nayak)왕(1662~1682)에 의해 파괴되었고 궁전에 있던 귀중품들은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 이슬람 세력의 침입과 내부의 반란 등 내우외환으로 시달리던 손자 왕에게 사치의 상징이던이 궁전의 존재는 몹시 도 못마땅했던 모양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