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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프로그래밍] UDP echo server/client 구현

*순*
최초 등록일
2003.05.22
최종 저작일
2003.05
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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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he UDP Client Algorithm
2. UDP(User Datagram Protocol)
3. System call
4. UDP_echo_server.c
5. UDP_echo_client.c

본문내용

3. System call

int sendto(int s, char* buf, int length, int flags, sockaddr* to, int tolen);
UDP방식이 소켓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면 데이터를 보내기 전에 주어야 할 나머지 정보는 어떻게 주어야 하는가? 그렇다. 그 정보를 알려주어야 찾아갈 수 있다. sendto함수는 두가지의 부가정보가 더 들어간 것을 제외하는 기본적으로 send와 동일하다. to는 struct sockaddr의 포인터 이며(struct sockaddr_in) 여기에는 목적지의 주소와 포트번호가 담겨져 있어야 한다. tolen은 구조체의 크기.

- int recvfrom(int s, char* buf, int length, int flags, sockaddr* from, int* fromlen);
sendto와 비슷하게 recvfrom도 두가지의 변수가 추가된다. from은 데이터를 보내는 장비의 주소와 포트를 담고 있는 struct sockaddr 이며 fromlen은 로컬 정수 변수로서 구조체의 크기가 세팅되어 있어야 한다. 함수가 호출된 뒤에는 fromlen에는 실제 from의 크기가 수록되게 된다. recvfrom()은 실제 받은 데이터의 바이트수를 돌려주며 에러의 경우는 -1, errno를 세팅하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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