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연습문제 4장, 5장
- 최초 등록일
- 2003.05.07
- 최종 저작일
- 2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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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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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4장 연습문제
1. 이미지와 그래픽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어떠한 경우에 이미지와 그래픽을 가장 적절하게 활용하는지 논하라.
2. RGB 컬러모드와 CMY 컬러모드를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비교하라.
3. 벡터그래픽과 래스터그래픽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가장 대표적인 벡터그래픽 소프트웨어와 래스터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조사하고 그 기능을 알아보자. 또한 벡터 모니터와 래스터 모니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4. 디지털 카메라의 특성을 조사하고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할때의 편리성과 한계성을 논하라.
6. 이미지의 표본화와 양자화를 설명하고 이미지 필터링의 종류를 알아보자.
7. 인터넷 환경에서 이미지 압축을 위하여 GIF압축과 JPEG압축의 차이점을 설명하라.
8. 벡터 폰트와 래스터 폰트의 개념적 차이점을 설명하고, 특히 벡터 폰트의 장점을 서술하라.
5장 연습문제
1. 멀티미디어 컨텐트에서 사운드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사운드의 중요성을 설명하라.
2. Wave 파일과 MIDI 파일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그 활용분야와 파일의 크기를 비교하라.
3. 사운드의 기본요소인 주파수, 진폭, 음색을 설명하라.
본문내용
1. 이미지와 그래픽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어떠한 경우에 이미지와 그래픽을 가장 적절하게 활용하는지 논하라.
이미지는 스캐너나 디저털 카메라와 같은 입력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그림을 의미하며, 컴퓨터 내에 디지털 형태로 저장된다. 그래픽은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생성된 그림을 지칭한다.
2. RGB 컬러모드와 CMY 컬러모드를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비교하라.
RGB는 빛의 삼원색(적색, 녹색, 청색)이 기본색이 되는 컬러 모델로서, 여러 색의 빛을 더하면 흰색이 되는 빛의 성질을 이용한다. 기본 색을 더하여 새로운 컬러를 만들어내므로 가산 모델(additive model)이라 불리운다.
CMY는 빛의 혼합에 의해 발생하는 2차 색상들, 즉 청록색, 심홍색, 노란색을 기본으로 하는 컬러모델로서, RGB와 마찬가지로 3차원 좌표공간의 세 좌표축을 이룬다.
하나의 색에서 다른색을 제거함으로써 다른 색상을 생성하는 감산 모델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