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리니지 성공사례
- 최초 등록일
- 2003.05.07
- 최종 저작일
- 2003.05
- 1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리니지 성공사례 입니다. 마케팅개념 위주로 하였습니다.
목차
Ⅰ. 엔씨소프트 회사소개
1. 연혁
2. 비전
Ⅱ. 온라인게임과 리니지
1. 온라인게임
2. 리니지
Ⅲ.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Ⅳ. STP전략
Ⅴ. 마케팅전략(4P전략)
1. 제품정책
2. 가격정책
3. 유통정책
4. 촉진정책
Ⅵ. 성공요인
Ⅶ. 위험요소와 대응방안
1. 사전심의제 장벽
2. 경쟁업체의 증가
3. 게임을 보는 시각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엔씨소프트 회사소개
1. 연혁
1997
03 (주)엔씨소프트 창립
05 웹기반의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 '넷츠고' 개발
07 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1.0' 개발
12 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2.0' 개발
12 기술신용보증기금 인정- 우량기술 보유업체 지정
12 美마이크로소프트사와 솔루션 파트너 (아시아권 최초)
1998
05 가톨릭 서울대교구 종합 정보시스템 구축 수주
06 기업용S/W 'NC폼프로세서 3.0' 개발
06 현대정보기술 '플러스웨어' 그룹웨어 콤포넌트 공급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 서비스 개시
11 대우전자 '탱크포스트'에 그룹웨어 콤포넌트 공급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참고 자료
주로 인터넷과 신문기사들을 참고했는데, 워낙에 많다보니 미쳐 적어놓질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