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운동학습피드백ppt

*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11.09
최종 저작일
2013.10
15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연구의 필요성
리듬체조의 영역 안에서 피드백에 관한 연구는 시각적 피드백과 언어적 피드백의 효과 에 한 연구들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운동학적 피드백의 연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또한 리듬체조 동작은 일반 스포츠 동작과 달리 동작의 분석에 있어 서 수행 결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평가하기 어려 운 이유로 인해 현재까지 리듬체조 분야에서 많은 연 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운동학습과 리듬체조 학습 은과 정적 측면에서 동작 완성을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유사하지만 운동학습에 비해 리듬체조학습에 한 선행 연구는 미흡한 상태이므로 운동학적 피드백의 효과에 해 경험적 검증의 필요성을 갖는다.

<중 략>

연구절차
피험자의 네 가지 수행 각각에 해 신체의 자세와 방향, 팔과 다리의 조합능력에 해 동작의 난이도로 구분하여 기술적 점수로 산정, 각 항목당 10점씩 40점 만점으로 평가.
체조 종목 중 상적으로 표준화된 볼(ball)의 동작을 과제로 동작의 기술성 측면에 국한 하여 평가, 동작 기술 평가의 기준은 이연숙 (2005)의 초등학생의 리듬체조 Ball 동작에서 피드백 계시 시기와 방법에 따른 학습 효과를 바탕으로 동작 기술 평가 지를 구성.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평가자간의 상관계수 (.94)를 측정하여 집단 간 동질성을 확보한 뒤 실험을 진행.
실험 둘째 날부터 5일간 피험자들은 기본연습과정 을 마치고 각각 다른 조건에서 실험보조원의 감독 하 에 동작 과제에 한 연습을 시작, 실험에 임 하는 기간 동안 피험자들에게 상기의 연습 외에 다른 연습은 실시하지 않도록 통제.
실험 둘째 날부터 실험이 끝나는 여섯째 날까지 피험자들은 실험 시작 전에 코치로부터 매일 1회의 연결동작에 한 순서를 제공받았으며, 두 집단 모두 언 어적 피드백을 동일하게 제공.

참고 자료

없음
*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운동학습피드백ppt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