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산업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3.10.26
- 최종 저작일
- 20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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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게임 산업의 정의와 역사
Ⅱ. 본 론
1. 중국 게임 산업의 역사적 추이
2. 중국 게임 산업과 미래
3. 문제점과 해결 방안
Ⅲ. 결 론
1. 결론 및 의견
본문내용
Ⅰ. 서 론
1. 게임과 게임 산업의 정의
1) 게임이란?
게임은 컴퓨터가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정해진 규칙에 따라 처리하고, 그 과정이나 결과를 출력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게임으로 소프트웨어 기술(프로그래밍,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의 기술), 디지털 컨텐츠(3D동영상, 캐릭터, 배경그래픽, 배경음악 및 사운드효과 등) 및 게임시나리오, 게임디자인 및 기획, 프로듀싱 등으로 결합된 게임소프트웨어이며, 영상상품이다.
최근 인터넷 및 네트워크, 정보기술 등의 발전으로 네트워크 및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비디오게임기의 네트워크 기능 탑재, 이동 통신, 디지털 방송, 가상현실, 디지털 3차원 영상 , 각종 센서기술 등 게임의 유형과 미디어 및 게임동작 형태가 다양하게 변화되어 발전하면서 각광받는 차세대 유망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2) 게임 산업
게임 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2. 게임 산업의 역사
우리가 현재 일상적으로 접하고 있는 전자적인 형태로 만들어진 최초의 게임은 1958년에 미국의 공학자가 발명한 오실로스코프로 만들어진 테니스 유형의 게임이다. 이후 MIT 공대생 등이 1960년대에 `스페이스 워`라는 게임을 만들었고 1971년 세계 최초로 상업적인 게임이 등장한다. 개인용 PC의 확산과 더불어 미국은 pc용게임 산업분야에 집중투자․주도 하였고 현재는 인터넷 및 네트워크의 발달로 온라인 게임이 급성장하고 있다.
<게임 역사 주요 연혁>
1958 · 최초의 게임(테니스게임) 발표(미국 브룩헤이븐 국립연구소)
1961 · 최초의 슈팅게임'space war'개발 (미국 MIT, 스티븐 러셀)
1977 · 최초의 콘솔게임기, ATARI VCS발매(미국ATARI사)
1980 · 최초의 휴대용 게임기. ‘게임&워치’발매 (일본 NINTENDO사)
1983 · 세계최초의 RPG ‘ULTIMA'출시 (미국 Origin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