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사결정게임 가이드북 요약 과제
- 최초 등록일
- 2013.10.12
- 최종 저작일
- 20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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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의사결정
2. 3년 전략 계획
3. 의사결정 절차에 관한 특별참고
4. 리포트 결과
5. 이사회가 기대하는 5가지 주요분야 결과
6. 회사의 성과 채점
7. 몇가지 조언과 주의단어
8. 무엇을 배우는 것을 예상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1. 의사결정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시민권, 신발생산, 유통생산, 네 개로 구성된 지리적 세계시장에서 판매와 마케팅 노력, 그리고 회사 금융 업무 등 각각의 의사결정 후 예상된 결과의 계산치를 볼 수 있다.
1)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시민권 화면
친환경 신발재료와 재활용 포장재료 사용, 에너지효율 개선과 신재생에너지자원 의존, 그리고 자선기부 등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담당하는 화면이다. 이를 통해 회사의 이미지 개선을 보일 수 있지만 이러한 결과는 4-5년간 지속되어야 가능하다.
2) 브랜드화 판매예측 화면
(1) 판매예측하기
이 화면은 브랜드화 판매를 예측하는 화면이다. 자사와 경쟁사가 결정한 내용을 통해 어떠한 결과와 시장점유율을 가질지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예측은 브랜드의 성장률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판매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브랜드화 판매와 시장점유율을 차기하기 위하여 더 결정적인 노력을 발휘해야 한다.
<중 략>
5. 이사회가 기대하는 5가지 주요분야 결과
1) 수입증가율은 15년까지 최소 7%, 그 이후로는 매년 5%씩 성장시켜 11년 EPS는 $2.67를 달성해야 한다. 세계 신발시장은 15년까지 7-9% 성장하고, 16-20년에는 5-7% 성장한다.
2) 자기자본이익률을 15%이상으로 유지해야한다.
3) 회사의 신용등급을 B+이상으로 유지시켜야 한다.
4) 70 또는 그 이상의 이미지등급을 달성해야 한다. 이미지등급의 평가기반은 ① 회사의 각 지역 브랜드화의 S/Q등급, ② 브랜드화와 PL상품의 시장점유율, ③ 과거 4-5년간의 기업의 사회적책임등이다.
5) 브랜드관리와 시장점유율에 신경을 써야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