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10 전자상거래: 디지털 시장, 디지털 제품
- 최초 등록일
- 2013.09.15
- 최종 저작일
- 2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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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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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ommerce & social networking technology는 business와 고객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연결시키고, 차별화를 강조하면서도 여러 가지 낮은 비용은 낮출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였다.
- Ubiquitous : 유티쿼터스. 언제, 어느곳에서든지 상거래 수행 가능
- M-commerce : 모바일 커머스. 지리적인 경계가 사라짐. 기술활용단계
- marketplace : 상거래 장소를 전통적인 경계를 밖으로 확장하여 시간과 지리적 위치의 제약을 받지 않는 시장
- eight unique feature & e-commerce technology
? ubiquity : 유비쿼티. 인터넷/웹기술은 모바일 장비를 통해서 언제든지, 어디에서든지 사용가능하다
→ 전통적인 경계를 넘어 확장, 시간적, 지리적 제약 X 마켓스페이스가 언제들이 이용, 고객 편리성 향상. 쇼핑비용이 감소, 거래비용을 줄여준다.
? Global reach : 세계적인 도달성. 국경을 넘어 지구 전체로 영향
→ 상거래가 문화와 국경을 넘어 연속적으로 수정 없이 이루어짐. 반면, 전통적 상거래는 특정한 지역에 국한하여 이루어짐
? Universal standards : 만국통용의 표준. 하나의 기술, 인터넷 표준이 존재
→ 전세계에 걸쳐 하나의 기술 표준을 가진 개별적인 컴퓨터 시스템들은 서로 쉽게 통신 가능. 시장 진입비용을 낮추어 준다. 고객들에게는 탐색 비용을 줄여주다
? Richness : 풍부성.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메시지들이 사용 가능
→ 하나의 마케팅 메시지와 소비자의 경험으로 통합 전통적인 상거래에서는 청각적이고 시각적인 단서들을 이용하여 개인적인 면대면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메시지가 전달되는 고객이 많을수록 그 메시지의 풍부성은 수준이 떨어졌다.
? Interactivity : 상호작용성.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통해 제 기능을 함. 쌍방향 매체. 1:1가능
→ 소비자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역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고,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과정에서 소비자를 공동참여자로 만들 수 있는 대화에 관여.
? Information density : 정보밀도.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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