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전컴실험Ⅱ 06반 제15주 Project [최종보고서] 전자시계, digital watch

최초 등록일
2013.09.09
최종 저작일
20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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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구현 내용 및 동작 개요도
가. 구현 내용
나. 동작 개요

2. 기본이론
가. Finite state machine
나 Text Lcd
다. Instruction

3.실험결과
가. 기능 별 성공 유무 및 코드
나. 동작 개요도

4. Discussion (토론)
가. 실험 결과에 대한 고찰
나. 느낀점

본문내용

1. 구현 내용 및 Block-diagram과 동작 개요도
가. 구현 내용
-기본 시계 기능 : 자정 12시부터 낮 12시까지(am) 또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 (pm) 출력이 가능하다. 24시간 모드가 가능하다. Up down을 통해 시간을 수정 할 수 있다.
-알람 기능 : 원하는 시간을 저장하면, 해당 시간에 led가 빛난다.
-세계 시계 기능 : 뉴욕(NY), 시드니(SYD), 두바이(DUB) 시간을 알 수 있다.

<중 략>

2. 기본 이론
(1) FINITE STATE MACHINE
(가) FSM은 일반적으로 디지털회로를 꾸밀 때 사용하는 중요한 기법중의 하나이다. 순차적인 디지털 회로의 상태 변화를 나타내는 방법이로, FSM에서 앞 글자 finite는 아시겠지만 '제한적인'이란 뜻이 있듯이 이러한 상태(state)들이 제한된 숫자만큼 있다는 것을 뜻한다. 따라서 FSM이란 '제한된 상태들의 변화를 순차적으로 나타내는 장치'라고 또다시 표현할 수 있다. FSM는 디지털 논리에서 회로를 꾸미고자 할 때 중요하게 사용되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주로 마이크로 프로세서 뿐만 아니라 디지털로 꾸밀 수 있는 모든 회로들의 주요 CONTROLER회로를 꾸미는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나) 예를 들면, 현재의 상태가 숫자로 표현해서 '0의 상태에 있다고 가정하면, 그리고 표현할 수 있는 전체 상태(state)가 '0'을 포함해서 4개 - '1','2','3'-가 있다고 해봅시다. 여기서 상태(state)가 변하는 순서가 순차적으로 '0'->'1'->'3'->'2'라고 하면 상태(state)의 변화자체는 "상태천이(state transition)"라고 일반적으로 부르고, 4개의 state를 가진 장치(machine)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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