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KAIST 대학원 경영 case study] MBA 분석 자료 IKEA Invades America (이케아 미국진출)

*재*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9.01
최종 저작일
2013.02
7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8,8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해당 Case study 는 세계적 가구업체인 IKEA 의 미국 진출 전략에 관한 자료이다.

Case study 분석 제작 멤버는 국내 Top MBA 재학중인 삼성,LG,현대자동차등 국내 최우수 기업 출신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MBA학위중 수십번의 발표를 통해 나온 스크립트 기법으로 단순히 설명나열식이 아닌, 실제적이고 더욱 디테일한 부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실 사용 타겟은, 학부, 대학원의 사례등을 조사함을 필요로하는 경영학 공부를 하는 학생이다.

목차

1. What factors account for the success of IKEA? What was IKEA’s positioning strategy that is so different from other furniture companies?
A. What factors account for the success of IKEA?
B. What was IKEA’s Positioning Strategy that is so different from other furniture companies?

2. Despite its success, there are many downsides to shopping at IKEA. What are some of these downsides? How IKEA overcome those problems?
1) DIY 시스템의 단점
2) Price matrix/Low price정책의 문제점 및 한계
3) IKEA 매장의 접근 성 문제

본문내용

A. What factors account for the success of IKEA?
1) Price : SCM과 제품의 renovation을 통한 저렴한 제품 공급
Shipping COST / Maintenance COST 감소를 위해 조립식 가구 생산(조립식이므로 유통방법, 선적 배열등을 통해 shipping cost 낮출 수 있고, 이동시에 훼손되는 제품들의 손실비용을 낮춤으로써 cost 감소시킴)
대량생산
(대량 주문 생산방식 및 제조원가 절감을 위해 여러 나라에서 각 제품 조달 및 계속 적인 구매 및 생산 방식 변화를 통해서 원가 절감)

<중 략>

1) DIY 시스템의 단점
Customer들이 자신의 가구를 DIY하기를 좋아하는 Handyman일 경우는 DYI시스템이 적합하다.
하지만 그 이외 고객들에게는 가구를 DYI하는 것이 어렵고, 잘못 만들 수 있는 요소들이 있다. 따라서 다양한 고객층의 확보의 한계점 및 지역별 국가별 고객들의 다른 customer insight를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 당장 한국시장 진출 시에도 이런 점이 진입장벽이 될 수도 있다.
애프터서비스에 익숙해져 있는 한국 소비자들, 점원이 직접 배달, 설치해주는 것에 너무나도 익숙한 한국사람들에게 과연 이런 DYI전략이 통할 지는 장담할 수 없다. 따라서 IKEA가 미국 시장에서 현재 이룬 7번째 소매상의 위치 이상의 발전을 위해서는 틈새 시장을 공략한 전략 만든 전략 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틈새 시장을 이용한 시장 진출을 통해 어느 정도의 Brand 입지를 갖추고, 나아가 좀더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충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군의 개발도 필요하다고 본다.
2) Price matrix/Low price정책의 문제점 및 한계
Price Matrix를 이용하여 해당 범위 안에서 가격을 경쟁사보다 30%~50% 낮은 가격전략은 문제점이 있을 수 있다. Fixed된 낮은 가격에 tier1,2,3,4등의 공급업체들에게 무리한 저가 가격정책 경쟁을 벌리게 되면 해당 제품의 quality가 떨어 질것이고, 향후 제품의 내구성 및 안정성 측면에서도 문제 될 수 있고, C/S측면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재*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KAIST 대학원 경영 case study] MBA 분석 자료 IKEA Invades America (이케아 미국진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