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ppt set] 중국의 게임산업과 넥슨(NEXON) 중국 진출 WORD
- 최초 등록일
- 2013.05.22
- 최종 저작일
- 20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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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국의 게임산업
넥슨의 중국친출
넥슨의 중국 진출 전략
중국에 진출한 넥슨의 게임 및 게임별 성과
목차
Ⅰ. <서론>
1.게임산업 선정이유
2.넥슨 선정이유
Ⅱ. <본론>
1.기업소개 및 기업의 발전과정
1)넥슨 기업소개
2)넥슨의 사업영역
○1게임비즈니스
○2라이선스(Licene) 비즈니스
3)넥슨의 주요 연혁
○1넥슨의 주요 게임상품 개발 연혁
○2넥슨의 주요 수상 연혁
4)넥슨의 매출 성장
5)넥슨의 m&a를 통한 성장
6)넥슨의 사회공헌
2.중국 산업 내 기업의 의미, 위치
1)중국의 게임산업
2)넥슨의 중국친출
3)중국 진출한 넥슨 게임의 주요 연혁
4)넥슨의 중국 진출 전략
5)중국에 진출한 넥슨의 게임 및 게임별 성과
○1던전앤파이터
○2카트라이더
○3마비노기
○4메이플스토리
○5카운터스트라이크
6)넥슨과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회사
○1샨다(盛大网络,SNDA)
○2텐센트(腾讯,Tencent)
Ⅲ. <결론>
1.미래지향점
1)중국 시장에서의 넥슨의 미래
2)넥슨의 지향점
3)총평
본문내용
<서론>
1.게임산업 선정이유
한국의 드라마와 K-POP이 중국과 일본 등의 아시아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으로까지 퍼지면서 외국인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고 이러한 한국문화 전파현상이 세계의 문화 흐름을 바꿔놓고 있다. 예술적 문화 콘텐츠 뿐만이 아니라 김치와, 비빔밥과 같은 전통음식들도 세계인들에게 맛있는 건강음식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워 그들의 입맛을 자극시키면서 세계 곳곳으로 펴져나가고 있기도 하다. 전례 없는 세계인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문화전파 당사자인 한국인에게도 적잖게 놀라운 일이다.
세계인들의 한국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열망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다. 그들은 계속적으로 한국의 새로운 것을 찾고자 하고있다. 이러한 모습은 마치 서양식문화가 세계로 퍼져나가며 서양문화에 대한 추종자들을 양성해내던 과거의 모습과 비슷하기까지 하다.
< 중 략 >
6)넥슨의 사회공헌 활동
넥슨은 다른 게임 회사보다 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다루는 상품이 놀이산업이다보니 이용자들 중 초.중학생들이 성인보다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나이가 어린 학생들은 자기 절제력이 부족하여 쉽게 게임에 중독되기 쉽다. 그러니 게임회사의 본의가 아님에도 아이들의 학습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학습성적이 떨어지거나 집중력 부족등의 이상현상을 보이는 자녀의 부모들의 원성을 고스란히 받아야 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학교 폭력 등 사회적 문제가 불거질 때마다 책임을 져야 할 대상으로 지목되기 일수다.
이러한 책임론에 대한 해결책으로 넥슨은 사회공헌 활동들을 한층 더 확대하고자 관계사 및 개발 자회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브랜드인 ‘넥슨 핸즈’를 론칭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문화 체험장인 ‘더놀자’를 설립했다.
참고 자료
한국게임산업연감 2012년 / 한국산업정보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11년 6월 ~ 12월)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 대한민국 게임백서 요약 /한국콘텐츠진흥원
넥슨만의 상상력을 훔쳐라/ 박정규(비전코리아)
넥슨홈페이지/ nexon.com
넥슨회사소개서/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