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E-commerce in Tourism Industry

*임*
최초 등록일
2002.12.20
최종 저작일
2002.12
11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전자상거래의 개요 (p.1)
1.전자상거래의 정의 (p.1)
2.전자상거래의 등장배경 (p.1)
3.전자상거래의 장∙단점 (p.2)
4.전자상거래의 효과 (p.2)
Ⅱ.관광산업에의 전자상거래 (p.3)
1.관광산업의 전망 (p.3)
2.관광산업의 특성 (p.4)
3.온라인 관광 (p.5)
4.E-Commerce in Tourism Industry(p.5)
Ⅲ.관광기업에의 전자상거래의 연구방향 (p.9)
<참고문헌>

본문내용

뉴욕의 온라인 마케팅 연구와 분석 회사인 Jupiter Communication의 분석에 따르면 1996년 이후 꾸준히 웹상의 온라인 여행사이트의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즉, 온라인 여행산업은 분명 고도로 성장하는 분야임에 틀림없을 것이다.

사이버공간에서의 여행과 관광을 계획하는 것의 이점을 여러가지로 열거할 수 있다.
첫째, 무엇보다도 싸게 항공권 등의 티켓을 구입하거나 여러 가지 할인혜택 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이다.
둘째, 대리인을 통해서 할 때는 전적으로 대리인이 자신을 위해 잘 해 주기만을 기대할 수 밖에 없지만 사이버공간에서는 자신이 직접 자신의 모든 여행계획을 통제할 수 있다.
셋째, 과거에는 여행 대리점만이 볼 수 있었던 데이터베이스를 일반인에 제공하는 사이트도 생기고, 여행지 안내, 지도 등 각종 여행 정보를 제공받는다.
넷째, 직접 여행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 손쉽게 여행에 필요한 예약과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그러나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는데도 단점은 있다.
첫째, 초보자가 접근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고가 필요할 것이다.
둘째, 사람에 따라서는 직접 컴퓨터 키를 만지며 예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직접 대리인과 대면하여 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셋째, 사이트에 따라서는 시스템상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 고객이 요청한 이행계획에 대해 불완전한 답변을 하기도 한다.

참고 자료

이재규, 최형림, 김현수, 이경전, 전자상거래 원론, 법영사,1999.5.1
권영호, 전자상거래 용어사전, 도서출판 대명, 2002.6.20
www.100navor.com
*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E-commerce in Tourism Industry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