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 스타니슬랍스키
- 최초 등록일
- 2002.12.08
- 최종 저작일
- 2002.12
- 1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목차
콘스탄틴 S. 스타니슬라브스키(Constantin S. Stanislavski , 1863~1938)
Ⅰ.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기론
Ⅱ.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기론
Ⅲ. 성격구축
♣스타니슬랍스키의 연기론을 요약하자면...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시스템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인간 개개인이 모두 각각의 정체성을 가지고 삶의 가치를 인류 역사 속에서 끊임없이 실험을 거듭하며 살아왔다. 연극의 경우 서양 연극의 혁신적 개척자이며 지도자였던 러시아의 콘스탄틴 스타니스랍스키(1863 - 1938)에서 비롯해 연기의 정확한 분석에의한 방법론을 제시한 Meyerhold (1874 - 1940), 연기의 감정보다는 객관적인 테크닉을 개발한 미국의 Sanford Meisner (1905 - 1989), 연기자의 신체조직과 그 활용과 중요성을 만들어낸 호주 출신의 Frederick Alexander (1869 - 1955), 연기의 감정에 따른 민감한 반응을 중요시한 Lee Strasberg (1901 -1982) 그리고 현금 최고의 실험적 교수방법으로 연극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한 예지 그로토우스키(1933 - )에 이르기까지 실험적 방법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앞으로도 이러한 일련의 실험은 인류 역사가 존재하는 한 계속 될 것이다. 고대 그리이스의 대 철헉자 아리스토텔레스 (B.C 384 - 322)가 그의 저서‘시학’에서 인간은 모방성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은 바로 그 모방성에서 발생했다고 전제한후 비극의(연극)효과를 ‘카타르시스’ 라하여 예술 행위의 출발과 결과를 제시했다. 사실상 이 제안과 화두는 2천여년동안 서양 연극예술의 대동맥을 이루면서 끊임없는 예술가와 교육가들이 이것에 대한 실험을 계속해 온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