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 방송 엔터테인먼트 산업 리포트 요약 및 문제 풀이

*현*
최초 등록일
2012.11.24
최종 저작일
2012.10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한국 방송 엔터테인먼트 산업 리포트
1,2,3장 요약 + 문제 풀이

목차

없음

본문내용

1장. 경영적 변화와 비즈니스 트렌드
1) 사업 다각화와 우회상장
2000년대 초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연예기획사와 외주제작사들의 사업 다각화 흐름이 본격화 되었다. 장외 기업이 상장된 기업과의 합병을 통해 심사나 공모주청약 등의 소정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상장되는 우회상장 또한 상당했고 성격이 다른 사업들과의 결합으로 종합 엔터테인먼트를 갖추기 시작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는 매니지먼트사와 제작사를 결합하여 스타 캐스팅 문제를 해소하며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의 내부 구조상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사업 다각화’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경영기획실, 매니지먼트 사업본부, 영상사업본부, 음원 사업본부 등을 필수적으로 편제하고 있는 구조인데 이는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임을 알 수 있다. 수익성을 위한 전략들은 회사뿐만 아니라 소속 연예인들도 소속사 주식매입과 증자에 참여하고 있다. 수익성을 위한 변화는 영화사들에서도 나타난다. 영화사들은 매니지먼트 쪽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안정적인 캐스팅과 배우를 활용한 부대 마케팅을 도모하고 있다. 국내 업체들은 아무런 규제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영화사나 외주 제작사, 연예 기획사 모두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어떤 분야든지 무조건 뛰어두는 추세이다.

<중 략>

1) 미디어 환경적 측면
오늘날 대중은 TV나 라디오에 의존하던 과거와는 달리 다양한 미디어들에게서 많은 정보를 빠르게 수용하고 살아가고 있다. 스마트 폰을 통한 보이는 라디오, 컴퓨터를 하면서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처럼 대중들은 시시각각 변하는 소식들과 정보들을 다양한 매체,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전달받는다. 때문에 대중들의 인기로 먹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연예계에는 큰 바람이 불었다. 스마트폰이 없었던 과거에는 사람들이 주로 연예인을 보고 그들의 사랑하며 연예인들이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바로 TV와 라디오였다. 그래서 엔터테인먼트사들은 자신의 업체에 소속한 연예인들의 방송 출연이나 라디오 출연에만 신경을 썼다. 그리고 이 때에는 연예인이 방송사의 편성 권한 및 출연 자격 부여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을(乙)’의 위치였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요즈음의 미디어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더 큰 문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속도만큼 이나 이를 수용하는 대중들의 수용 속도 또한 빠르게 변하였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한국 방송 엔터테인먼트 산업 리포트 요약 및 문제 풀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