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컴투스 COM2US, 게임기업 기업사례, 중국시장 진출사례, 스마트폰 게임, 컴투스 채용전략 채용시스템, 인적자원관리, HRD HRM 사례분석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컴투스 com2us, 넥슨 NC소프트, 컴투스 중국진출, 중국진출 성공사례, 게임기업 스마트폰, 기업사례 경영분석, 성공기업 기업전략,
목차
서론 -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경영방침, 경영이념
2) 비젼, 미션, CI / BI
3) 기업연혁, 주요사업
4) 컴투스 재무현황, 경영실적 분석
5) 컴투스 경쟁력, 기술력 분석
본론 - Brand Marketing Strategy (4P, STP, BCG Matrix, SWOT)
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2) 4P 분석 :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장소), PROMOTION(홍보)
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
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
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
본론 3 -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핵심전략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
결론 -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
본문내용
o 컴투스(Com2uS)는 1998년에 설립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시작 - 1999년 1월)
o 해외 진출 - 업계 최초로 해외시장 진출 (중국, 일본, 미국 3개 법인회사 설립 및 경영)
o 한국 최초 모바일, 온라인 게임 업계 코스닥에 상장 (2007년 7월 6일 )
o 현재 컴투스
- 스마트폰 시장 진출 : 아이폰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전 세계 어플 마켓을
통해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스마트폰 게임을 무료 제공 및 공급
- 한국시장에서 국내 3대 통신사 전략적 제휴를 통한 150여 개의 스마트폰 게임 공급 / 서비스
O ㈜컴투스(대표 : 박지영, www.com2us.com)는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1위의 리딩기업
O 1998년 - 국내 업계 최초 모바일 게임 회사 설립.
O 1999년 -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
O 2000년 - 세계 최초로 휴대전화용 자바 게임을 개발한 게임 전문 기업.
O 2006년 - 모바일 최초의 MMORPG `아이모: The World of Magic`과 멀티사운드의 3D
게임 ‘포춘골프2’ 를 내놓는 등 차세대 모바일 게임 개발에도 주력.
O 2007년 7월 6일 -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
O 2010년 현재 - SK텔레콤, KT, LG텔레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에 총 150여 개의
게임을 서비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에 지사와
현지법인을 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중 략>
Global Marketing 전략 및 결론
현지 회사와의 의견조율 및 커뮤니케이션 경로의 확보 그리고 지속적인 관계구축을 위한 노력이 필요
전략을 세울 때 단지 자신의 핵심역량에 따라서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핵심역량뿐 아니라 환경의 요소 즉 각 국가의 문화, 사회, 정치, 정부의 영향력 등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이에 따른 기업 시스템 및 실행 과정에 있어서 보다 유기적인 결합이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점을 간과하였고. 결국 이것이 초기 실패의 원인
참고 자료
출처 / 참고자료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게임잡지 "NET POWER" 05년 10월호
"PC POWER ZINE" 04년 4월호
블리자드 대전지사 김진용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