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평] 연극'용띠위에 개띠' 연극평
- 최초 등록일
- 2002.11.29
- 최종 저작일
- 2002.11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연극'용띠위에 개띠'를 극의 스타일과 환경적 요소의 관점에서 연극평 한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목차
들어가면서
1. 무대공간
2. 무대장치
3. 조명
4. 사운드
5. 무대의상
6. 기타
마치면서
본문내용
용띠위에 개띠는 휴먼코믹드라마이며 이 극은 전체가 하나로 이어진 스토리가 아닌 한 장면씩 사건을 보여주는 옴니버스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이 작품에서는 배우가 단 두 명만 나온다. 이들은 순수하고 진실 된 연기를 보여주려는 젊은이들의 의도를, 각 장마다 하나씩 보여주고 있다. 배우가 두 명만 출연하기 때문에 극 중 인물이 더 필요할 때 관객중 한명을 불러내어 극을 진행한다. 관객이 극중에 출연하게 됨으로써 작품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한층 더하며 휴먼코믹드라마 라는 이 작품의 흐름과도 일맥상통한다. 용띠위에 개띠를 보며 나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 연극을 보고 단지 재미있다 라는 감상으로 끝내지 않고, 극의 스타일과 환경적 요소의 관점에서 다시한번 용띠위에 개띠를 생각해보았다.
1.무대공간
이 극의 무대는 프로시니엄 무대와 원형 무대의 중간 형태인 돌출 무대이다. 즉, 프로시니엄 무대의 장점과 원형 무대의 장점을 결합시킨 형태이다. 돌출 무대의 기본 배치 방식은 관객이 중앙으로 튀어나온 무대의 3면을 둘러싸고 앉거나 반원을 이루고 앉는 것인데, 이 극은 후자에 해당된다. 비록 무대의 3면이 관객으로 둘러싸여 있는 형태이지만 장면 변화와 기타 무대 효과가 가능하다. 또한 배우는 측면으로 퇴장할 수 없고 뒷 무대의 문을 통해서 퇴장하거나 등장하며, 연기공간의 뒤쪽을 이용하여 무대장치를 교체한다.
이 극은 돌출무대를 사용함으로써 관객에게 유대감 및 친밀감을 주며 장면 배경을 사용할 수 있었고 무대 세트에 초점이 주어지는 효과가 있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