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시장분석,비디오게임산업트랜드,비디오게임산업
- 최초 등록일
- 2012.09.19
- 최종 저작일
- 20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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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시장분석,비디오게임산업트랜드,비디오게임산업
목차
서론
+ Nintendo 소개
+ 2012 nintendo 현황
+ 비디오게임산업트랜드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유사기업분석
본론
+ 기업전략 +idea
+ 기술전략 +idea
+ 마케팅전략 +idea
*캐즘마케팅
본문내용
“닌텐도, 새롭게 출시 할 3DS, Wii의 신규 주변 기기, `바이탈리티 센서`
E3 2012 6/15 컨퍼런스 에서 공개”
“닌텐도 수익 6년만에 첫 하락세”
… 비디오 게임 시장이 경기 침체 등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지난 3월까지의 2012 회계연도 수익이 25억달러 가량으로 전년 대비 18% 줄었다. 닌텐도의 매출은 지난해 회계연도 154억달러로 전년에 비해 22% 감소했다
| 기사2012-05-07
“애플, 닌텐도 게임 라이벌로 부상”
…최근 등장한 휴대전화 게임과의 경쟁이나 산업 전 반의 침체에는 아직 면연력이 없는 상태다. …이와타 사장은 최근 회사 행사에서 닌텐도의 게임을 휴대전화나 아이폰의 게임과 차별화하지 못한다면 닌텐도의 미래는 암울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중 략>
2010 6.17 ES 에서 새롭게 선보일 3DS,wii 신컨트롤러
+독자적 디바이스 기반 콘텐츠 사업
->독자적인 하드웨어를 통해서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
ex)애플과 닌텐도 - 이러한 방식으로 매출 극대화
+UI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기반
터치스크린/ 펜 /듀얼 스크린/ wii 컨트룰러
-> 사용자 감성 ‘휴머니티’를 반영
+Wii (컨트룰러)/최신 닌텐도3ds 핵심 기술 외주 방식을 통한 기술 전략
닌텐도, NDS, Wii 로 돈 벌었다!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
+2009년 닌텐도
R&D (연구 개발) 비용이 22프로 증가 +2010년 올해 1분기까지 예상치는
더 큰 폭으로 증가 예정
-> 닌텐도DS / wii 후속작 개발 프로젝트
쓰이고 있다고 해외 포럼에서 예상
연구개발비 22%↑
새로운 Star급 제품
연구개발지원비 높여야..
캐즘마케팅전략)
처음 닌텐도DS, wii 는 혁신자와 얼리어담터인 코어게이머에게 냉소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캐즘을 극복(시장세분화-전 연령층)하고 전기,후기다수가 분포하는 주류시장 진입에 성공
높은 매출,영업이익을 남겼음
So What?) 캐즘마케팅전략
참고 자료
캐즘마케팅
닌텐도 이야기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마케팅원론 (안광호, 하영원,박흥수 공저 학현사 출판)
출처: http://www.neoearly.net/2463774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http://blog.naver.com/kfile/40105779283
출처: http://ddungsang.tistory.com/147
자료원:Wall Street Journal
http://www.betanews.net/article/491083
http://www.kmac.co.kr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정재윤 2006
닌텐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