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경영학, 국제경영학] E-Business시대의 게임산업

최초 등록일
2002.11.29
최종 저작일
20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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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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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biz 시대와 게임 산업의 대두
국내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
세계 게임 시장의 현황과 전망
온라인 게임의 정의
온라인 게임의 종류
온라인 게임의 발전
온라인 게임의 특징
온라인 게임의 기술 동향
온라인 3d 게임 현황(국내)
온라인 3d 게임 현황(국외)
온라인 게임 산업의 해결 과제
온라인 게임 산업계의 동향과 전망
리니지 성공사례
결론

본문내용

휴대용 가전 기술의 발달과 통신 기술의 발달로 휴대용 게임시장이 급격히 성장

저렴한 가격과 네트워크 기능이 제공되는 고성능 정보 단말이 출현

휴대용 게임기 기술, 무선인터넷 기술, PDA 기술, 지능형 핸드폰 기술의 발달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정보 단말기술에 접목
게임이 정보 단말에서 제공되는 가장 중요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됨
게임의 성공여부 : 사용자에게 어느 정도의 몰입감을 줄 수 있느냐의 문제
3차원 그래픽기술과 3차원 음향기술
가상현실 기술
시각 인터페이스 장치 : HMD(Head Mounted Display), Glasses, VMD(Virtual
Model Display), SID(Spatially Immersive Display)
피드백 인터페이스 장치 : 데이터글러브 (Dataglove), 바디슈트 (Body suit)
다중 사용자를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네트워크게임으로 진화하고 있음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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