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폐혜

최초 등록일
2002.11.26
최종 저작일
2002.11
7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va** 21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자격시험 기출문제 무료로 풀어보고 커피 한잔 어때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터넷 게임 중독으로 인한 부작용은 게임 아이템 사기, 무전 게임 등 각종 범죄행위 유발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갑작스런 사망으로까지 이어지는 등 외국의 ‘이코노미 클래스 신드롬‘ 못지 않은 파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난 8일 오전 11시5분께 광주시 동구 지산동 모 PC 게임방에서 83시간 동안 인터넷 머드게임 에 몰두하던 김모(24·무직)씨가 장시간 게임에 따른 폐색전증으로 숨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서부분소 김유훈 법의학과장은 “부검 결과 김씨의 폐혈관에서 엄지 손가락만한 혈전이 발견됐다”며 “김씨가 갑자기 일어나면서 혈관을 타고 움직이던 혈전이 폐혈관를 막아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씨의 주요 사인은 ‘장시간 게임에 따른 폐색전증’ 때문인 것으로 밝혀져 인터넷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부검을 담당한 김유훈 법의학과장은 “오랜 시간 앉은 상태로 게임을 계속하면 다리나 복강, 정맥 내에 피가 고이면서 혈전이 생길 우려가 높다”며 “인터넷 사용자들이 1∼2시간에 한번씩 휴식 시간을 갖고 가벼운 운동을 해줘야 불의의 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김 과장은 또 “외국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이코노미 클래스 신드롬‘처럼 인터넷 게임 중독 문제가 건강 악화나 사회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이에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이모(30·무직)씨 등 2명이 광주시 북구 일곡동의 한 PC방에서 인터넷 머드게임 ‘리니지’에 빠져 543시간(20일) 동안 요금을 내지 않은 채 게임을 즐기다 북부경찰서에 사기 혐의로 입건됐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va**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9
ㆍ전체 판매량
396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평균 C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교육전문직논술(정보화교육) 11페이지
      . 학생이 폭력과 선정성이 난무하는 게임에 몰두하게 되면 어떤 폐혜 ... 가 나타나는가? 먼저 정신발달 장애가 생긴다. 요즘 인터넷 게임에 중독되어 ADHD ... . 이뿐만 아니라 대인관계가 파괴된다. 게임을 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친구들이나
    • 파워포인트파일 NC_SOFT_ 19페이지
      리니지리니지2를 포함한 엔씨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온라인게임 ... 생각 할 때 “리니지2”등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시간은 대략 6시간 ... 온라인게임 시장의 현황 中国在线游戏市场的现况 각국 기업의 경쟁적 진출과 자체
    • 파워포인트파일 기업과 정부 게임산업 규제 35페이지
      모색 1. 게임시장현황 리니지 · 아이온 · 메이플스토리 ' 글로벌 톱 ... . 규제에 대한 입장 및 규제의 폐혜 게임 부작용에 대한 조치는 필요하다 ... 10' 선정 4 위 : 리니지 1, 2 매출 2 억 7000 만 달러
    • 파워포인트파일 컴퓨터 게임과 현실세계 51페이지
      리니지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온라인게임 리니지가 대만 젊은 세대의 문화 ... . 리니지가 대만에서 대박을 터뜨리면서 해외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게임 ... 수익 218억원의 대부분도 대만에서 거둬들였다. 특히 리니지는 국산 게임
    • 한글파일 대중문화 비평(게임) 4페이지
      대표적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의 ‘폭력성’ 문제가 다시 불거지고 있다 ... 절반 이상의 사건이 온라인 게임 리니지와 관련돼 있어 문제의 심각성을 더 ... 인터넷 게임의 문제점을 잘 보여주는 기사이다. <기자수첩> `리니지'의 폭력
    • 파워포인트파일 [마케팅원론] Decomas, Green Marketing, STP전략 26페이지
      MMORPG 리니지 중고생, 20대, 남 heavy 저 국민게임형 웹보드게임 ... 수익모델의 부재 캐주얼 게임의 낮은 충성도 외부환경 한국온라인 게임 ... - 리니지2 RPG 13,689,157 15.08% 71 3위 - 리니지
    • 워드파일 [마케팅분석론] 프리스톤테일 5C 분석 20페이지
      `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을 담은 3D 온라인게임인 프리스톤테일에 대한 전반적인 ... . 이 게임은 FULL 3D 온라인 게임으로 좌우 360도와 상하회전 ... . 쉽게 말해 미국의 ‘울티마 온라인’과 같은 복잡하고 난해한 게임은 중국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폐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