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360의 핵심전략 분석
- 최초 등록일
- 2012.07.04
- 최종 저작일
- 2012.03
- 38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5,000원
소개글
Xbox360의 핵심전략 분석입니다.
목차
1. MS와 Xbox360
2. 게임산업 분석
3. 경쟁사분석
4. Xbox360 의 전략
5. 핵심경쟁력
6. 향후 발전 방향
7. 결론
본문내용
MS 와 Xbox360
-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 Corporation)
- Company Profile
- 대표 : 스티브발머
- 설립: 1975년 4월 4일
- 영업망 : 107개국 6개 지역본부(북미, 남미, 유럽·중동 ·
아프리카, 일본, 아시아 ·태평양, 중국)
- 사명:인간과 기업의 무한한 잠재력의 실현
(Realizing Potential)
<중립>
게임산업 분석
게임 산업의 특징
무형자산 비중이 높은 지식 집약적 산업
고위험·고수익 ·고부가가치 산업
비디오게임 산업의 특징
비디오게임은 전 세계시장에서 완만한 증가세를 유지
Sony, Nintendo, MS 등 소수의 업체들의 과점시장을 형성
<중략>
향후 발전방향
MS 게임 하나로 플랫폼 3종 동시 서비스 지원
PC/스마트폰/콘솔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3스크린 게임 시대의
서막이 열린다.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에릭 러더는 PC/윈도우폰 7 시리즈
/Xbox360을 동시에 지원하는 데모 게임을 선보였다.
에릭 러더는 강연에서 하나의 게임으로 3종의 플랫폼을 제한
없이 넘나드는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 강조했다.
만약 해당 기술이 현실화된다면 유저는 1종의 게임을 놓고
자신의 편의에 따라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