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어 러브스토리 발표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5.01
최종 저작일
2012.04
37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 받은 과제 입니다.
동영상까지 편집하여 모두 첨부되어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첫인사 및 주제 소개
다들 러브스토리는 읽어오셨죠? 이 이야기는 워낙 유명해서 사실 책으로 접하기 전에 이미 다들 영화로 보셨을 텐데요. 오늘 제가 여러 분들께 발표할 주제는 영화 러브스토리와 너는 내 운명의 비교입니다. 두 이야기 모두 시한부 인생의 한 여인을 사랑하는 남자의 지고지순한 사랑 이야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어 비교 해 보면 재밌을 것 같아 발표 주제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러브스토리 소개
우선 러브스토리(영어: Love Story)는 에릭 시걸이 1970년에 쓴 로맨틱 소설입니다. 같은 해 12월 영화로 제작되어 흥행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77년에는 속편 《Oliver`s Story》가 출판되었다고 합니다.
러브스토리의 작가 에릭 시걸은 1937년에 태어났으며 파킨슨병으로 투병해오다 결국 72세가 되던 해 작년 1월에 심장 발작으로 사망하였습니다.
그가 쓴 이 소설은 영화로 만들어져 미국에서만 1억 달러가 넘는 극장 수입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뒀습니다. 수상경력도 보시다시피 어마어마합니다. 성공하는 영화들이 그렇듯이 ost도 굉장히 성공적이었는데요 그래서 각본과 배우 상 이외에도 음악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시걸은 `하버드 천재들`, `닥터스`, `첫사랑 첫이별`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들을 잇달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여배우 알리 맥그로우의 경우 제 2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 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알리 맥그로우는 1939년에 태어났으며 무려 키가 173cm나 된다고 합니다. 젊은 시절 맥그로우의 모습인데요, 보그지 표지모델로 나올 만큼 굉장한 인기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제가 찾은 그나마 최근의 사진 인데요 과거만큼은 못하지만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남자배우였던 라이언 오닐은 맥그로우보다 2살 연하인 41년생입니다. 젊은 시절 라이언 오닐은 굉장히 훈훈하고 장난꾸러기같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을 보아도 알 수 있듯이 그는 아들과 함께 마약을 소지하여 체포도 되는 등 약간은 망가진 모습으로 늙어가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쨌든 두 배우 모두 러브스토리라는 영화에서만큼은 최고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음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3. 너는 내 운명 소개
다음으로 영화 너는 내 운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너는 내 운명은 러브스토리가 나오고 35년이나 지난 후 2005년에 만들어진 작품인데요, 너는 내 운명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하는데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은 맞지만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 영화 속 사랑과 현실은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어쨌든 이 영화를 만든 박진표 감독은 각본을 직접 쓰고 연출까지 했다고 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노년의 사랑을 그린 장편 영화 죽어도 좋아를 만들었으며, 이외에도 루게릭 병에 걸린 남자와 그를 사랑하는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내사랑 내곁에와 그놈 목소리 등을 직접 쓰고 연출하였다고 합니다.
지금 보시다시피 너는 내 운명은 러브스토리 못지않게 수상경력이 화려합니다.
전도연은 너는 내 운명을 통해서는 에이즈에 걸린 다방 레지 은하를 연기하였습니다.
황정민은 극 중에서 전도연과 띠 동갑 아저씨로 나오는데요, 사실은 전도연보다 3살만 많은 오빠입니다. 그는 너는 내 운명이라는 영화를 통해 청룡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탔는데요 당시 `모든 스태프들이 준비한 잘 차려진 밥상을 먹기만 했을 뿐`이라는 진솔하고 겸손한 수상소감으로 잔잔한 감동을 자아냈고, 이 장면은 CF에 인용되기도 했습니다. 두 배우 모두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내는 뛰어난 연기력과 그들만의 매력으로 여전히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배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4. 스토리 비교
닮은 듯 다른 두 영화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그들의 첫 만남을 살펴보면 러브스토리의 경우 제니퍼는 당돌하고 발랄하며 똑똑한데요 올리버는 당돌한 그녀의 모습에 그는 반하게 됩니다.
너는 내 운명의 은하역시 당돌하고 발랄하며 예쁜 다방에서 일을 하는 여성입니다. 석중은 소를 사랑하는 순진한 노총각입니다. 그는 은하를 우연히 보게 되고 예쁜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두 남자 모두 여자에게 반하게 되고 끝없는 구애 끝에 결국 사랑을 시작하게 됩니다. 올리버와 제니퍼는 집안의 반대에 무릎 쓰고 결혼을 하게되고 은하와 석중은 약간의 반대가 있기는 했지만 축복 속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두 커플 모두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며 살게 됩니다.
그러나 너무 행복하면 불안하죠? 두 영화에서 모두 위기가 찾아옵니다. 올리버와 제니퍼에게는 제니퍼의 병이라는 위기가 찾아오고, 은하와 석중에게는 두 번의 위기가 찾아옵니다. 은하의 과거남에 의한 위기와 은하의 에이즈로 두 번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병에 걸린 제니퍼를 잘 보살피며 여전히 행복한 생활을 지냅니다. 병이 심해진 그녀는 결국 죽음을 맞게 되고 그렇게 러브스토리의 그들의 사랑은 끝이 납니다. 반면 석중은 감옥에 수감중인 그녀를 에이즈에 걸린 그녀를 변함없이 기다리고 출소한 그녀는 그와 다시 행복하게 사랑을 하며 이야기가 끝이 납니다.
두 이야기 속 주인공이 걸린 병은 비록 다르지만 시한부 인생을 앞둔 여성을 사랑하는 이야기임은 분명한데요. 확연히 다른 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결말이겠죠? 제니퍼가 죽고 이야기가 끝이 나는 러브스토리와 달리 너는 내 운명은 약간은 열린 결말을 내렸습니다.
또 다른 점이 있다면,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영향인데요. 러브스토리의 경우 철이 없고 아버지를 원망하던 올리버는 ‘Love means you never have to say you`re sorry’라는 말을 아버지에게 하면서 그 둘의 갈등이 풀리게 되는데요. 이 말은 제니퍼에게 배운 말이죠. 즉 그는 제니퍼를 통해 사랑을 배웠고 그로 인해 미워하던 아버지를 용서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제니퍼도 올리버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겠지만 제니퍼는 철없던 올리버를 성숙하게 해 주었습니다. 반면 너는 내 운명의 경우 남자의 사랑을 믿지 않고 배척하기만 했던 은하의 마음이 석중의 진실된 사랑으로 인해 열렸습니다. 그로인해 은하는 진정한 사랑을 받았고 배웠으며 과거로부터 치유받게 됩니다. 다시 말해 러브스토리에서는 그녀로부터 그가 성숙해졌고, 너는 내 운명에서는 그로 인해 그녀가 성숙해졌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명대사 명장면

6. 끝인사
사랑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언제나 내가 첫 번째이고 싶은 마음. 무엇이든 제일 좋은 것을 주고 싶은데도 항상 뭔가 모자란 듯한 생각에 괜히 미안해하는 마음. 그런 내 사람에게 `사랑은 미안하다고 말하지 않는 거야`라고 얘기해주는 거. 뻔하지만 감동적인 영화. 여러분들은 자신의 사랑이 운명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운명적인 사랑이란 남이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만드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으면서 이상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7. 토론거리
자신이 제니퍼와 은하와 같이 병에 걸리면 어떻게 하겠는가? 그의 곁에 머물겠는가?
제니퍼와 은하는 마음은 따뜻하지만 당돌하고 잘 튕기는 어찌 보면 ‘나쁜 여자’이다. 당신도 나쁜 여자, 나쁜 남자에게 끌리는가? 그렇다면 그 이유는?
16p에 보면 제니퍼는 올리버가 완벽하지 않아서 좋다고 한다. 완벽하지 않은데 좋은 이유가 뭘까?

참고 자료

없음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K-POP의 성공 요인 (블랙핑크, BTS,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등) 2페이지
    SM엔터테인먼트다. 1990년대 후반 ~ 2000년대 초반 유럽, 일본 등지에서 이미 발표된 ... 블랙핑크의 ‘뚜뚜뚜두’뿐 아니라 BTS의 ‘Fake Love’도 후렴구가 ... 대표 방시혁, BTS 멤버들, 프로듀서가 모여 스토리라인, 세계관, 앨범들의
  • 한글파일 미디어 효과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보는 과제(미디어와 공동체 과제) 9페이지
    황우석 교수의 2004년 사이언스 발표 논문과 관련해서는, 논문이 발표될 ... 따라서 프레임은 이슈와 관련된 사건에 의미를 부여하는 중심적인 아이디어나 스토리라인을 ... 연구원이 난자를 공여한 사실을 확인했으나, 그 연구원은 다음날 전화를 걸어와 영어
  • 한글파일 이와이 슌지 5페이지
    러브레터 Love Letter는 1995년 개봉한 이와이 ?? ... 이어서 1996년 6월에 발표한 은 베를린 국제 영화제 포럼부분에 출품되어 ... 베를린 신문 독자 심사위원장을 수상했고, 그 해 가을에 발표한 는 호불호가
  • 워드파일 영미문학배경 답안 4페이지
    그는 23살에 Essay on Criticism을 발표해 세간을 놀라게 하였고 ... 또한 그는 산문스타일의 현대영어를 단순화시켜 지식이 널리 보급되게하여 결과적으로 ... 또한 이 소설은 love interest를 다뤄 신고전주의 감정의 억제에서
  • 한글파일 광고천재 이태백 감상문 9페이지
    드라마에서는 영어를 한글로 바꾸어 보여주었다. ... 수업시간에 1조 발표를 할 때도 내가 원하는 광고의 이상향에 대해 언급한 ... 업계에서 광고라는 흔치 않은 소재로 대중의 관심을 끌었지만 어쩔 수 없는 러브라인의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어 러브스토리 발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