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다다와 마르셀 뒤샹

*자*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2.11.06
최종 저작일
2002.11
11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DADA의 시대적 배경과 전개
2. 마르셀 뒤샹의 생애(1887.7.28∼1968.10.2)
3. 뒤샹의 작품들
4. 마르셀 뒤샹에 대한 감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화장실 변기를 예술작품이라고 주장하며 전람회에 출품한 뻔뻔스러움은 현대 전위 예술과 추상 표현주의 그리고 팝아트에 오직 그 뻔뻔스러움만 전승되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전통 미학을 해체하고, 새로운 미학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솔직히 그의 지성과 깊은 예술적 통찰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전통 미학은 어쩌면 사물의 재현에 그 목적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초기의 미술작품들이 모두 및에 관련된 이미지의 포착과 현재 존재하고 있는 즉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이미지에 대한 재현에 관심을 기울여 왔던 것이 사실이다. 물론 그러한 전통 미학 역시 수많은 실험과 시도, 변화와 반성의 과정을 통해 사실주의 회화의 정점을 확립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러한 회화의 정점에서 우리는 미학의 근본적인 존재론적 입장을 생각해 보게 된다. 사물의 완벽한 재현이 미학으로써의 근본적인 존재이유라면 이미 우린 사진의 발명을 통해 그러한 미학의 근원에 도달했으며 영화라는 매체를 동해 운동의 재현까지도 획득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회화에서의 미학은 이제 그 존재의의를 잃게 됨이 자명한 사실이다. 이러한 미학에 있어서의 새로운 방식의 실험(그것은 회화에 있어서 분명 실험이었다.)은 칸딘스키에 의해 촉발된 이미지의 변형이었으며, 피카소는 새로운 이미지의 재창조를 실험한다. 초현실주의 자들은 외부의 이미지 재현에 한계를 느끼고 개인적인 심리와 무의식의 세계속에 관심을 돌렸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5)

5개 리뷰 평점
  • A+최고예요
    0
  • A좋아요
    4
  • B괜찮아요
    0
  • C아쉬워요
    1
  • D별로예요
    0
*자*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다다와 마르셀 뒤샹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