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학]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 파트리크 쥐스킨트 작가 소개

의대생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2.03.25
최종 저작일
2012.03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독일문학]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 파트리크 쥐스킨트 작가 소개 ★ 향수 작품소개 ★ 향수 조사에 관한 자료 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1. 작가 소개
2. 작품 소개
3. 작품 줄거리
4. 작품 감상

본문내용

4. 작품 감상
쥐스킨트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의 대부분이 그러하듯이, 「향수-어느 살인자의 이야기」의 주인공 그르누이도 세상에 대한 혐오와 냉소를 갖은 인물로서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수많은 살인을 저지르는 상실된 이성을 가진 그런 인물이다. 이 「향수」를 읽으면서 나는 그르누이의 정신세계를 다시 한번 곱씹어 보고, 외부의 환경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다.

인간과 동물을 구분짓는 경계중에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인간은 이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성이란 인간이 합리적인 결정을 할 수 있게 하는 능력이라 할 수 있겠다.동물들은 우리가 가정하는 인간에 반해서 본능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자신의 몸을 맡기는 존재이다. 먹기 위해 싸우고 번식하기 위해 밤, 낮을 가리지 않는다.

그렇다면 과연 인간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이성적인가?
쥐스킨트는 이소설에서 그것에 대하여 이렇게 쓰고있다.
쥐스킨트는 「향수-어느 살인자 이야기」에서 선한 인물을 등장시키지 않는다. 주인공의 어머니, 보모, 사부, 심지어 신부님조차 말이다. 각각의 화면에서 주인공과 그때 등장하는 인물들을 통해서 한가지 공통적인 인간의 모습을 만들어 낸다.
처음 소설 속에서 등장하는 화면은 주인공의 어머니가 출산하는 장면이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의 누나였는지 형이였는지 모르지만 4명의 생아를 죽게 버려둔 여자이다. 그를 낳을 때도 역시 그를 생선 무더기 속에 파묻어 버린다. 그리고 그녀는 그때 좋은 사람에게 시집가서 편하게 살고 싶다고 작가는 그녀를 꾸며내고 있다.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것 중의 하나인 모성애 조차 자기욕구 충족을 위해서는 아무렇지 않게

내버린다고 그는 말하는 듯하다.
그밖에 작가는 자신의 생활비 충족을 위해 애정 없이 아기 그르누이를 기르는 보모 가이아르, 또 주인공이 쓸모 있게 되자 좀더 좋은 조건을 만들어주는 무두장이 그라말, 자신의 부와 명성을 위해서 그르누이를 이용하는 향수제조업자 발디니 등 많은 등장인물들은 단지 자신의 욕구 충족을 위해서 살인자 그루누이를 이용하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의대생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 프레시홍 - 전복
  • 프레시홍-홍어
  •  '가슴이 떨리는 건 너 때문' 시사회 초대 이벤트
  • 릴레이이벤트
[독일문학]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 파트리크 쥐스킨트 작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