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마케팅 (Entertainment Marketing) 세미나발표자료
- 최초 등록일
- 2012.02.16
- 최종 저작일
- 20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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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Entertainment Marketing) 세미나발표자료
목차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 각광받는 이유
PPL의 성공사례
차별화 수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신제품 개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체계적 전략 양식을 활용
모니터링과 체계적 성과 평가
파트너와의 장기적 우호관계 유지
유능한 엔터테인먼트 인력확보 육성
엔터테인먼트 조직문화 도입 활용
e-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차별화 된 개인맞춤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라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란?
영화, 에니메이션, 공연, 음악, 스포츠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마케팅 활동에 포괄적이고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방법
1.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인 영화, 음악 및 뮤지컬 공연 등을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가 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자체의 마케팅 활동
( 태극기 휘날리며, 난타, 시사회 ….. )
2. 기업들이 매출 향상, 브랜드 가치 확대, 고객관계 개선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활용하여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활동.
( 베컴의 아디다스, 마이클 조던의 나이키, 권상우의 애니콜)
.
.
자녀와 함께 색다른 즐거움 탐색
(Colorful Food, Snoopy Place)
주 5일 근무 확산
(여행, 레져, 게임산업)
통신, 인터넷, 모바일 발달
(미니홈피, 디즈니 에니메이션, NBA)
글로벌 기업의 세계진출 (메트라이프
생명보험의 스누피, 맥도날드의 도날드
마스코트, 한류 마케팅
텔레마케팅, 이메일마케팅, 전통적 마케팅 등
Push 전략 한계. (소비자 스스로 주도적 협상력
에 의한 접근)
PPL의 성공사례
매트릭스 Ⅰ : 노키아 (Nokia)의 8110 모델
매트릭스 Ⅱ : 삼성전자 휴대폰
스파이더 맨 : Sony
터미네이터 Ⅲ : 노키아 휴대폰
툼레이더 Ⅱ : 파나소닉 (SD 메모리용 e-Wear 시리즈)
파리의 연인 : LG패션, 큐리텔 휴대폰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