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정부 게임산업 규제

저작시기 2011.09 |등록일 2011.09.2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35페이지 | 가격 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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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정부 게임산업 규제

목차

∙Contents

1. 게임시장현황

2. 규제에 대한 입장 및 규제로 인한 폐해

3. 게임규제 분석

4. 해결방안 모색

본문내용

1. 게임시장현황
리니지·아이온·메이플스토리 `글로벌 톱10` 선정
4위: 리니지1, 2 매출 2억7000만 달러
6위: 아이온 매출 2억3000만달러
7위: 메이플 스토리 매출 2억달러
우리나라는 온라인게임 세계 시장에서 23.0%를 차지, 중국(31.3%)에 이어 세계 2위의 온라인게임 강국
1.게임시장 현황
자료: 머니투데이, 2010. 7.7
-세계게임시장 현황
2007년(단위 : 백만달러)
자료 : CCID 2007, CESA 2005~2007, DFC Intelligence 2006~2007, Enterbrain 2008, IDC 2007~2008, Informa 2005~2007, In-Stat 2006, iResearch 2008, Jamma 2005~2006, Screendigest 2006~2007, Wireless World Forum 2006
1.게임시장 현황
-세계게임시장 현황
2007년(단위 : 백만달러)
자료 : CCID 2007, CESA 2005~2007, DFC Intelligence 2006~2007, Enterbrain 2008, IDC 2007~2008, Informa 2005~2007, In-Stat 2006, iResearch 2008, Jamma 2005~2006, Screendigest 2006~2007, Wireless World Forum 2006
1.게임시장 현황
발전 가능성
무궁 무진
구 분

참고 자료

- 2010대한민국 게임백서
- 2009 문화산업통계, 콘텐츠산업진흥원
- ETNEWS - 부처간 갈등…게임법 통과 물건너가나 2010.11.17
- 시사저널 - ‘주국’ 앞길에 빨간불 켜졌다 2009.4.29
- 매일경제 - 온라인게임 `中파워` 거세네 2010.10.31
- 게임조선 - 게임위 사전심의 논란 `일파만파`..... 2010.9.12
- 게임조선 - 김학규 IMC 대표, "게임 사전심의 `절대 반대`" 2010.9.8
<중국의 게임산업 동향, iPark 북경, 모경주 소장
- 한겨례 - 정부의 일방통제보단 자율규제가 더 효과적 2010.11.15
<게임규제의 불편한 진실, 전자신문사, 장동준 김민수
- ETNEWS - 게임산업, 이중잣대 버리고 `자율`에 맡겨라 2009.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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