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영미단편]Clay - James Joyce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1.09.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짜집기 없이 직접 서술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때 카피라이터가 되는 것을 소망했었던 때가 있었다. 극이나 소설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감으로써 기승전결이 있다. 클라이막스 부분이 있고, 때론 반전도 있으며, 열린 결말이라는 장치를 두는 등의 여러 기법과 용어도 다분하다. 그러나 어찌되어든 간에 그것들의 공통점은 흐름이라는 것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이며, 수용자에게 얼마간의 작품을 소화는 ‘시간’을 요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광고카피는 다르다. TV프로그램 중간의 30초 짧은 순간. 혹은 스쳐지나가는 버스 옆면에 부착된 광고 문구는, 관심도 없이 흘려보는 이들에게 하여금 강렬한 메시지와 가슴속 울림을 선사해야만 한다.
허용된 시간은 스쳐지나가는 1초. 주어진 공간은 오직 한 문장. 그 절제되고 한정된 환경에서 만들어지는 초 고도로 함축된 언어학적 향현... 인생의 경험과 깨달음과 군중에 대한 깨달음이 모두 한데 고농축으로 압축된 진주알과 같은 글쓴이 영혼의 집합체. 고요한 마음속의 호수에 돌멩이 한 개를 던져주듯,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마음의 파동으로 남겨두는 것. 그것은 가히 예술이라 표현해야 맞는 것이다.
단편소설의 매력이 바로 이 광고카피와 맞물린다는 생각이 강의시간을 통해 들었다. 대하드라마 장편소설로 써도 부족한 할 사람의 사연이라는 것을 으래 그 삶이라는 녀석의 속성이 그러하듯 찰나와 같은 짧은 시간과 공간 안에 함축적으로 담아내버리는 묘미. 그 점에서 매력을 느껴, 학기를 시작하면서 구매한 더블린 사람들 중 가장 ‘짧은 단편’은 어떻게 짜여졌나 골라 읽어 보았다.
이야기는 개신교에서 세운 윤락여성 재활원에서 성실히 일하는 마리아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성격이 좋고 일을 잘하며 언제나 중재자로써 Peace maker로 인정받는 그녀는 만성절 휴일을 맞이해 조의 집을 찾아가게 된다. 거울 앞에서 옷을 단장하고 나와 아이들에게 선물해줄 건포도 케이크를 신중히 고른 후 전차에 올랐는데 호의를 베풀어준 신사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케이크를 두고온 것을 조의 집에 도착
한 후에서야 알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상세우측 배너
      [레포트-영미단편]Clay - James Joyce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