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pleasure & narrative cinema
- 최초 등록일
- 2011.07.05
- 최종 저작일
- 20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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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pleasure & narrative cine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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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Visual pleasure
narrative cinema
Josef von Sternberg
(1894.05.29~1969.12.22)
- 오스트리아의 빈 출생
유럽에서 교육받음
19세 때 미국으로 건너가 영화 제작에 뜻을 두고 촬영조수가 되었다.
1924년 영국에서 온 배우 G.K.아서와바라는 사람들 Salvation Hunters》(1925)을 제작,
C.채플린의 추천을 받고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 그의 작품
《암흑가 Underworld》(1929)
《탄식의 천사 Der blaue Engel》(1930)
《모로코 Morocco》(1930)
《아메리카의 비극 An American tragedy(1931)
《아나타한 The Saga of Anatahan》 (1953 미일(美日) 합작영화 )
관객과 직접적인 에로틱의 일치
에서 나타나는 이미지를 선호
여성의 아름다움 + 영화적 공간
= Perfect Product
클로즈업으로 유형화되는 여성의 육체는 영화의 내용이고 ,
관객의 시선을 직접적으로 수용하는 대상이 된다.
Sternberg의 스크린은 일차원적인 경향
빛과 그림자, 레이스, 증기, 무성한 나뭇잎, 그물 등을 잘 표현
남성주인공의 눈을 통한 시선의 매개는 거의 존재하지 않음.
마를렌 디트리히
(1901.12.27~1992.5.6)
- 독일 출생의 미국 영화배우
- 아름다운 각선미, 허스키한 목소리,
윤곽이 뚜렷한 얼굴로 호평을 얻음
1930년 <모로코>로 일약 스타덤에 오름
1930~40년대 최고의 섹스심벌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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