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X2Game
- 최초 등록일
- 2002.09.24
- 최종 저작일
- 20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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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01년 2학기에 만든거니... 지금 필요하신 분들은 아마..
통계자료 좀 바꾸고.. 하셔야 할 듯...
목차
현대에 있어서의 게임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
국내 게임 산업 내에서의 온라인 게임의 발전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선발 주자
X2game의 시장 진입시의 환경
X2game의 타겟 시장 및 경쟁 전략 (환경적 요인)
X2game의 타겟 시장 및 경쟁 전략 (내부적 요인)
게임 산업의 변화 및 예측
TOWS 분석
X2game의 대처 방안
본문내용
현대 에 있어서 게임
세계 게임시장은 1998년 1,086억 달러에 이른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우리 나라의 게임시장 역시, 2001년 1조원을 넘는 거대시장으로 성장하였으며, 앞으로의 성장가능성 또한 그 무한함은 누구나 인정하는 바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은 평균 15%이상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 따라서 수많은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으나, 이 속에서 당당히 살아남은 국내 게임 업체들 중 외국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규모와 열악한 기술 및 인력 등 국내 현실을 잘 반영한 기업인 X2game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