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_소니 PS3분석
- 최초 등록일
- 2011.06.09
- 최종 저작일
- 20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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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니, 전략경영론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기존경쟁자의 위협
Console 게임산업
-고정비대 변동비의 비율
최근 명텐도라 불리우며 장안의 화제를 모았던 게임기 Gp2x의 처참한 실패가 예이며, 기존 게임기회사와 컨텐츠회사의 긴밀한 관계와 생산 자금력, 노하우 등 역량의 차이가 워낙 커 새롭게 진출하는 데에는 많은 부담이 따른다.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엄청난 설비투자를 필요로 한다.
-높은 R&D개발비용
-선점효과와 네트워크효과 존재
-높은 전환비용
- PS의 경우 Chip생산과 Blu-Ray의 수직적 통합이 고도화
-산업집중도
산업집중이 닌텐도Wii, MS X-box, Sony PS series 밖에 없을정도로 높음
-퇴출장벽
최첨단 제품생산 공장을 필요로 하며, 퇴출장벽이 높다. 그 때문에 X-Box와 PS3가 출혈경쟁을 피하지 못했다.
3. 대체재
Console 게임산업
좁게는 같은 산업군인 Wii, X-Box 등이 포함되며 넓게는 모든 문화산업(스포츠, 영화, 공연 등 여가시간에 할 수 있는 것 전부)이 대체재에 해당된다. 또한 자신이 행하는 경제활동도 이에 해당된다.
4. 공급자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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