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ega32를 이용한 디지털 피아노
- 최초 등록일
- 2011.01.06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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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학기중에 설계하였던 디지털 피아노 과제입니다
프로그램 소스 + 시뮬레이션파일(프로테우스) + 보고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스는 AVR Studio를 이용하여 C로 작성했습니다.
++ 기능 ++
1. 피아노
2. 레코드기능(10개의 키를 입력하면 기억해두고 차례대로 출력)
3. Game(절대음감게임)
4. MusicBox(징글벨, 루돌프사슴코)
컴파일 실행환경
AVR STudio
본문내용
1. 설계주제
1.1. 8bit AVR 마이크로 컨트롤러인 ATmega32를 이용하여 디지털 피아노를 설계한다.
2. 설계 기능
2.1. Piano◎ATmega32를 이용한 Digital Piano ◎ <10조>
2.1.
2.1.1. 누르는 버튼에 따라 도, 레, 미, 파, 솔, 라, 시, 도의 음을 자유롭게 피아노 연주를 할 수 있는 모드. 해당 음계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스피커에서 그에 해당하는 음계의 소리가 나오게 된다. 예를 들어 "도“에 해당하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스피커에서 ‘도’의 소리가 나오게 된다.
2.1.2. 10개 음계를 눌러 저장한 후, 저장한 10개의 음계를 순서대로 출력해주는 녹음 모드.
2.2. Game Mode
2.2.1. 아무 키를 누르게 되면, 무작위로 스피커에서 하나의 음을 일정 딜레이만큼 발생한다. 그 후 13개의 음계 중 하나의 키를 누르면, Text-LCD에 정답의 유무를 메시지로 출력한다.
2.2.2. 이 모드에서도 마찬가지로 해당 음계의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스피커에서는 해당 음계의 음이 출력되게 된다.
2.2.3. 게임 모드가 끝나게 되면 메인 메뉴로 돌아가게 된다.
<중 략>
1. 주요 소자 및 모듈
1.1. ATmega32
1.1.1.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고,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서 그에 해당하는 Mode를 수행. 사용자의 입력을 받으면 각각의 해당 모듈로 접근하여서 출력시키는 역할.
1.1.2. 각 모드에 따라서 Text LCD에 해당 결과를 출력
1.1.3. 스피커를 통해 피아노 음계의 소리를 출력
1.2. Text LCD - LMC1623A
1.2.1. Features
1.2.1.1. Viewing Area : 64.5 X 14.0 (mm)
1.2.1.2. Backlight:LED(Yellow-Green)
1.2.1.3. Interface Input Data:4-bit or 8-bit Parallel
1.2.1.4. IC:Samsung S6A0069 and S6A0065
1.2.1.5. Display Format:16X2 Characters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Piano/
Piano/Piano_음수정.DSN
Piano/소스/
Piano/소스/ATmega32_Piano.aps
Piano/소스/atmega32_piano.aws
Piano/소스/ATmega32_Piano.c
Piano/소스/default/
Piano/소스/default/ATmega32_Piano.eep
Piano/소스/default/ATmega32_Piano.elf
Piano/소스/default/ATmega32_Piano.hex
Piano/소스/default/ATmega32_Piano.lss
Piano/소스/default/ATmega32_Piano.map
Piano/소스/default/ATmega32_Piano.o
Piano/소스/default/dep/
Piano/소스/default/dep/ATmega32_Piano.o.d
Piano/소스/default/Makefile
Piano/소스/Microprocessor.h
Piano/최종보고서.hwp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