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PPT 발표자료
- 최초 등록일
- 2011.01.02
- 최종 저작일
- 2010.01
- 7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PPT 발표자료
목차
1. 서론
1)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란?
2) 주제 선정 동기
3)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장르의 등장 배경
2. 본론
1)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특징
2)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활용한 광고사례
- 삼성의 애니시리즈(애니모션,애니클럽,애니스타,애니밴드)부터 아몰레드송까지
- 싸이언 빅뱅, 2NE1의 롤리팝
- 카스 2X
3. 결론
1)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한계점
2) 전망 및 제언
본문내용
1. 서론
1)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란 ?
브랜드
엔터테인
먼트
+
-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속에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치하는 마케팅 전략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는 특정 브랜드를 기반으로, 스타와 해당 회사가 함께 만든 여러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칭한다. 즉 영화, 음악, 게임, 방송 등이 지닌 오락성 및 스토리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접목시켜 전달하는 콘텐츠를 의미한다. ‘우리 브랜드는 이래서 좋아’라는 단순 정보 위주의 광고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오락 요소를 가미해 브랜드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제작의 주체가 브랜드를 가진 회사라는 점에서 가장 적극적인 마케팅 물 또한 강제용 홍보 도구가 아닌, 고객 및 팬들 스스로 콘텐츠를 찾게 한다는 점에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2) 주제 선정 이유
최근 온라인의 영향력이 급속하게 증대되면서, 온라인 매체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매체 다변화 시대가 도래 하면서 사람들의 정보의 폭은 더없이 넓어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의 특성은 빠르게 변화하며 이제는 재미난 이야기꺼리들을 즐기려하고 또 재미있는 정보에 주목하고 소비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