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연구개발의 글로벌화와 신제품 개발 (사례기업 - 닌텐도)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10.14
최종 저작일
2010.10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연구개발의 글로벌화와 신제품 개발 (사례기업 - 닌텐도)

목차

1. 기업분석(기업소개) 1
1) 기업 소개 1
2) 기업 규모 1
3) 연 혁 2
4) 기업의 정책 방향 4
5) 매출액, 해외 보급수준 6
2. R & D와 신제품개발 8
1) 연구개발의 국제화 8
2)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론적 배경 8
3. 닌텐도의 연구개발 및 신제품 사례 9
1) R & D 국제화 사례 9
2) 신제품 개발 사례 9
4. 결론 10

본문내용

1. 기업분석(기업소개)
1) 닌텐도 기업 소개
▪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이다. 닌텐도는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이다.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京都]의 전통 기업이었으나, 1949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리면서 오늘날의 게임기 업체로 변신하는 기반을 다졌다.
▪ 닌텐도는 1985년 선보인 게임기 패미콤(Famicom)과 1990년에 선보인 슈퍼패미콤(Super Famicom)을 통해 10년 가까이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지배했으며, 닌텐도에서 제작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비디오 게임의 상징물로 부상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렸다. 닌텐도는 1994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 등장하면서 잠시 위기를 맞이했으나, 포켓몬(Pokemon)이라는 원소스-멀티유즈 상품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고,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시리즈를 성공시켜 일시적 위기를 극복했다. 2002년에는 차세대 게임기 게임큐브(Gamecube)를 선보였으며, 오늘날에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비디오 게임 업계의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2006년 7월 7일에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NDSL을 한글화하여 2007년 1월 18일에 발매하였다.

2) 기업 규모
▪ 닌텐도 본사
창업일자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1947년 11월 20일
자본금 10,065,400,000엔
본사 11-1 Kamitobahokodate-cho, Minami-ku, Kyoto City
임원구성 대표이사 사장 이와타 사토루
대표이사 전무 모리 히토시
대표이사 전무 하타노 신지
대표이사 전무 타케다 겐요
대표이사 전무 미야모토 시게루
대표이사 전무 나가이 노부오

참고 자료

없음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품질경영 10페이지
    품질경영 기업도입사례 연구 (1) 삼성전자 (2) 현대자동차 (3) BBQ치킨 ... GQ-3355'는 글로벌 제품 품질은 3년 안에 세계 3위권, 브랜드 인지품질은 ... 품질경영 기업도입사례 연구 (1)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고객의 가치와 행복을
  • 한글파일 레드로버의 전략적 제휴 22페이지
    홀로그램 저장장치 및 광학기술을 활용한 3D 입체 모니터 연구 개발을 시작으로 ... 거대 글로벌 기업 - 미국의 애니메이션 시장 장악 - 환율문제 SWOT ... 또한, 10여 년간의 3D 입체 기술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3D 전문가 장비에서
  • 한글파일 [기업의 일반환경] 기술적 환경 3페이지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한 때 전 세계시장을 석권했던 모토롤라, 닌텐도, ... 그러므로 기업들은 글로벌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하여 기술개발중심의 전략적 방안을 ... 대부분의 기업조직에서는 이 같은 과정은 연구개발(R&D)부문이 담당한다.
  • 한글파일 개방형혁신이란? 7페이지
    부문 연구개발, 기업 연구로 나눠져 있던 글로벌 연구개발 운영을 하나의 ... 툴을 제공하거나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서 신제품 개발 의료기기, 게임, ... -1) 첫 번째 사례로는 제록스이다.
  • 한글파일 글로벌 강소기업 사례(인형생산에서 콘텐츠 산업으로, 오로라월드) 6페이지
    디자인개발센터의 설립으로 글로벌 및 특히 중국의 디자인 트렌드를 연구하고 ... 글로벌 강소기업 사례 (인형생산에서 콘텐츠 산업으로, (주)오로라월드) ...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연구개발의 글로벌화와 신제품 개발 (사례기업 - 닌텐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