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중독 현상의 원인과 치유 방안

*광*
최초 등록일
2002.05.31
최종 저작일
2002.05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게임 중독증의 개념과 특징
1) 중독의 의미 및 특성
2) 게임 중독의 개념
3) 게임 중독의 측정기준 및 특성
2. 원인규명
1) 게임중독의 징후
2) 게임 중독의 원인
3. 치유방안
1) 중독 가능자에 대한 예방
2) 병리적 중독자에 대한 치료방안

Ⅲ. 결 론
1) 요약 및 결론
2) 느낀점

본문내용

18세기 산업혁명을 통해 산업사회로 전입한 시기였다면 20세기는 정보통신기술의 혁신을 통해 정보사회로 진입한 시기이다. 우리사회도 90연대 전국에 컴퓨터 보급이 확대되고 정보사회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점차 확대되어 정보사회인지도가 점차 증가되었다. 정부에서도 본격적으로 국가 기간전산망사업을 집행하고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을 계획하여 초고속통신망이 설치되고 정보통신산업발전 종합대책을 수립하면서 본격적인 정보사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미디어가 자리잡고 있어 최근에 인터넷 사용인구가 1,000만 명에 이른다고 한다. 하지만 적당한 인터넷 사용은 개인으로 하여금 효율적이고 편리한 생활을 하게 할 수 있지만, 과도한 인터넷 사용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면서 사람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현재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은 가장 문제가 되는 인터넷 사용 중의 하나이다. PC방은 지금 게임으로 들끓고 있으며 마치 온 나라의 청소년들이 게임에 중독되고 있다.

참고 자료

1. 박경호 등, 2001년 국내 인터넷 컴퓨터 등의 사이버 중독 실태조사, 정보통신학술 연구과제
2. 송명준 등, 2001년 인터넷 중독 : 독적 특성, 중독의 결과 및 중독자의 하위유형, 심리검사 및 상담연구 5권
3. 한국 전산원 2001년 「2001년 인터넷 백서」, 한국 전산원
4. 황상민, 안규석 편, 1999 「사이버 공간의 심리, 박영사
5. 김현수, 2000년 청소년 인터넷 중독문제, 청소년보호위원회정책 포럼

자료후기(2)

*광*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중독 현상의 원인과 치유 방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