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라티아메리카Lis

최초 등록일
2002.05.29
최종 저작일
2002.05
3페이지/파일확장자 텍스트
가격 5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bsy**** 5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라틴아메리카 농·목업은 대토지 소유제에 기반을 둔 대농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특색인데, 이것을 멕시코에서는 아시엔다(hacienda), 브라질에서는 파젠다(fazenda)라고 하며, 아르헨티나의 대목장은 에스탄시아(estancia)라 한다. 이러한 1000ha 이상의 대규모 농원은 극소수의 지주가 차지하고, 대다수의 주민은 생계조차 어려운 영세농이어서 빈부차가 매우 심하다. 라틴아메리카의 대토지 소유제는 에스파냐나 포르투갈의 봉건적 대토지 소유제와 관련된 것으로 대농원의 소유주는 도시에 거주하면서 국가나 지방의 지도층으로 활약하고, 농원 경영은 관리인이 맡아 경영하거나 토지를 소작인에게 분할하여 경작한다. 대농원이나 목장의 생산물은 이 나라의 경제와 세계 농축산물 시장에서 중요한 몫을 차지하지만, 지주는 농업에 관심이 적고 농민은 기술수준이 낮으며, 토지 이용이 조방적이어서 생산성이 낮다.

라틴아메리카의 반봉건적 대토지 소유제로 인하여 대다수의 농민은 토지가 없는 농업 노동자이거나 영세한 자영 농민이다. 이것은 농민 생활의 빈곤은 물론 이중 경제(二重經濟)를 조장하여 사회발전을 정체시키고 사회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그러므로 각국 정부는 토지 개혁을 통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려 했으나, 지주들의 반대로 기대했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계화가

참고 자료

Stanfield, D는 (1990). "농촌토지의 권리부여계획과 등록증명서는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는:
농촌의 성장계획과 밀접한관계가 있다. "토지 보유권은 핵심문서로서, 위스콘스 대학 보유되고 있다.메디슨
세계은행은 (1990) "볼리비아 빈곤함 보고서" 세계은행 보고서에 의하면
라틴아메리카와 카리브 지역에 나라는 국가기관분할 I로, 국가 조직
III로서 작전으로 시행함, 워싱턴 DC
세계은행은 (1993) "멕시코 (에이도)는 공동의 토지의 권리부여계획을
" 세계은행에 임무로 보고서 만듬 워싱턴 DC.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판매자 정보

bsy****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판매지수
ㆍ판매 자료수
1
ㆍ전체 판매량
5
ㆍ최근 3개월 판매량
0
ㆍ자료후기 점수
받은후기없음
ㆍ자료문의 응답률
받은문의없음
판매자 정보
ㆍ학교정보
  • 비공개
ㆍ직장정보
  • 비공개
ㆍ자격증
  • 비공개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지적] 라티아메리카L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