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이슈가 된 단어 `루저`에 관한 재해석

*혜*
최초 등록일
2010.08.10
최종 저작일
2010.08
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인스타 팔로우이벤트

소개글

사회적으로 논란이 된 `루저`라는 단어를 재해석해 보다 넓은 의미의 위너가 되자라는 취지하에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루저발언을 비난하기 이전에 자신을 진정한 위너로 만들어라 라는 의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9년 11월 9일 방영된 KBS 2TV 미녀들의 수다 `미녀 여대생을 만나다` 에서 한 여대생이 ‘남자 키가 180센티가 되지 않으면 루저’ 라는 발언을 했다. 이는 큰 파장을 일으켰고 `외모지상주의의 심각성이 절실히 드러난다.` 는 등의 내용이 기사화 되었다.
이런 ‘외모지상주의’가 하루 이틀 있었던 문제였나 오히려 되묻고 싶다. 오래 전부터 특히 여성들에게 당연한 듯 적용되었고 미녀가 더 주목받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세상이 점점 더 상업화 되면서 젊은 여성을 상품화하여 각 종 미인대회뿐만 아니라 사회 각층에서 미의 기준이 외모로 평가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을 외모로 평가하는 경우가 사회 전반적인 고질병인 것처럼 남자도 키가 작으면 루저라는 평가를 한건 미녀는 미남을 선택할 이유가 되는 것이다. 일종의 유행처럼 남자도 외모를 가꾸고 화장하는 세대, 꽃미남이 각광받는 시대에 살면서 어쩌면 당연한 결과인지도 모른다. 미녀는 미남을 선택할 이유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이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개개인의 취향이나 성숙도에 달린 문제이기도 하지만 지성인인 여대생이 던진 루저 (loser) 라는 단어의 파생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영어 단어인 loser가 미국사회에서도 인생의 패배자, 낙오자란 의미로 쓰이는데 이런 단어를 “키가 작은 남자는 루저(loser)”라고 표현한 도 문제지만 공중파 방송에서 녹화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편집과정을 거치지 않고, 오히려 자막으로 더욱 강조해서 보여준 것은 방송사고 수준으로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켰다. 이 ‘루저’란 발언이 신조어가 될 정도로 방송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참고 자료

없음
*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사회적 이슈가 된 단어 `루저`에 관한 재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