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션] 한국에니메이션에 대한 역사와 미래에 대한 소견

최초 등록일
2002.05.20
최종 저작일
2002.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재* 4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또한 상업적과는 거리가 있는 순수 애니메이션의 창작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특별히 우리 나라는 순수 애니메이션쪽으로는 미흡한 상태이다.
워낙 애니메이션의 역사가 짧고 경제상으로도 지원이 부족했기 때문인데 요즈음 하나 둘씩 순수 애니메이션이 나오고 있다. 이런 순수 애니메이션들이 일반인들에게 많이 보여지고 같이 나누기 위해서는 많은 작픔들이 만들어져야 하며 이런 것들이 예술적으로 국가에서나 세계에서 공식적으로 평가를 받아야 한다.
일반인들도 순수 애니메이션들이 단지 애니메이터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같이 예술적으로 공유하며 나눌 수 있는 영상물이 되길 바라며 언젠가는 그런 날이 오리라 생각된다. 그러려면 많은 작품들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반인들의 수준도 높아져야 할 것이다.
어떤 것이든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처럼 한국적인 애니메이션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일도 중요한데 요즈음 방학을 앞두고 개봉될 애니메이션을 살펴본 결과 너무 상업적인 측면만 신경을 쓴 듯 싶다. 수출을 목표로 한 애니메이션도 상업적으로 만들다보니 해외 작품처럼 느껴진다. 모든 측면에서 볼 때 한국적인 요소가 거의 없는 경향이다. 상업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순수 애니메이션을 지향하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에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애니메이션 영화사 (황선길)
애니메이션 경제학 (한창완)
만화 보기와 만화읽기 (정준영)
애니메이션의 이해 (황선길)
세계의 만화, 만화의 세계 (이원복)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재*
팔로워0명 팔로우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애니메이션 11페이지
    애니메이션은 문화적, 산업적으로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닌 문화콘텐츠의 ... 분야에 있어서, 애니메이션은 큰 잠재력을 지녔다고 볼 수 있다. 창조 ... 중시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창조산업의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애니메이션
  • 한글파일 한국 애니 감상문 (오세암) 4페이지
    애니메이션 독후감 [오세암] 제출일 0000.00.00 전공 00학과 ... 있던 애니메이션이었다. 그 때 당시에 오세암의 주인공인 길손이와 감이는 ... 그런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했었던 것 같다. 포켓몬스터나 디지몬
  • 파워포인트파일 일본과 한국의 애니메이션 비교 20페이지
    라틴어 애니 ( animare ) 에서 온 말입니다 . 生命を付与するという
  • 워드파일 웹애니메이션 4페이지
    . 보고서 내용 I. 웹애니메이션의 특징과 활용사례 1) 정의 - 웹툰이라고 ... 영상 만화를 일컫는다. - 플래시나 디렉터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 - 기존의 애니메이션 방식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으므로 독특한
  • 파워포인트파일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의 이해 55페이지
    년에는 한국 애니메이션 10편, 해외 애니메이션 64편 등 총 74편의 극장 ...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의 이해 목차 세계 극장용 애니메이션 산업 규모 ... 및 전망 전 세계 주요 국가별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 한글파일 국내 애니메이션 지원 15페이지
    )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1 2) 서울애니메이션센터3 3) 경기 ... 1. 국내 애니메이션 지원1 1-1. 국내 애니메이션 지원 현황1 1 ... . 국내 애니메이션 지원 1-1. 국내 애니메이션 지원 현황 1) 문화
  • 파워포인트파일 일본 애니메이션 37페이지
    일본 애니메이션 Ⅰ. Japanimation Ⅱ. 일본 애니메이션 ... 의 역사 Ⅲ. 일본 애니메이션의 강점 1 - 작품 내적 요소 Ⅳ. 일본 ... 애니메이션의 강점 2 - 작품 외적 요소 ⅴ. 일본 만화의 역사 Ⅰ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에니메이션] 한국에니메이션에 대한 역사와 미래에 대한 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