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미관계] 보이지 않는 식민지를 읽고

최초 등록일
2002.05.18
최종 저작일
2002.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판매자*정* 6회 판매
다운로드
장바구니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소개글

좋은 성적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땅에 사는 다른 평범한 대학생들처럼 나 역시 평범한 인문계 고등학교를 나와서 대학이라는 곳에 들어오게 되었다. 다른 97학번 친구들과 다름없이 학교생활을 하며, 단지 오고가며 보이는 자보와 현수막들을 보며, '아직까지 빨갱이들이 대학에 있구나'라고 철없던 생각을 했던 대학교 1학년을 보내면서 나에게는 작은 의문이 생겼고, 그런 의문을 구체화해 나가기도 전에 1997년 12월 IMF라는 시련이 대한민국이라는 곳에 찾아왔다. 그 당시 남자 대학생들은 너도나도 군대라는 도피처를 찾게 되었고, 나 역시 너무나 많은 지원으로 원하는 날짜에 군대에 가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선택한 차선책이 의경이었다. 너무나 단순하게 데모는 전경이 막는다는 생각으로 지원한 의경이었고, 데모진압의 90%는 의경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자대배치를 받고 난 후였다. 그렇게 군생활을 하다가 나에게 막연하던 1학년 때의 의문을 다시 한번 생각나게 해준 사건이 있었다. 그것이 바로 "2000년 한총련 출범식"이였다. 1학년 때 학생회장을 했던 나는 그곳에서 나의 적(?)으로 대치되었던 내 아래학년의 너무나 아끼는 부회장 후배와 동아리선배들을 만날 수 있었고, 우리는 서로 다른 목적으로 남포동에서 서면까지 걸어갔다. 나는 그들과 걸으며 아스팔트 위에 그 질문들을 하나하나 그려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ㆍ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ㆍ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ㆍ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정*
팔로워0명 팔로우
소개
회원 소개글이 없습니다.
전문분야 등록된 전문분야가 없습니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판매지수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대미관계] 보이지 않는 식민지를 읽고